오는 3월 29일까지 온라인논문투고심사시스템에 등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5일 건강보험 분야 전문학술지인 ‘HIRA Research’ 제4권 1호에 게재할 논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심평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5일 건강보험 분야 전문학술지인 ‘HIRA Research’ 제4권 1호에 게재할 논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심평원]

[소비자경제=최주연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5일 건강보험 분야 전문학술지인 ‘HIRA Research’ 제4권 1호에 게재할 논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호는 오는 5월 발간 예정으로 투고를 원하는 연구자는 오는 3월 29일까지 HIRA Research 학술지 홈페이지 온라인논문투고심사시스템에 원고를 등록해야 한다.

HIRA Research는 지난 12월 한국연구재단 신규학술지 평가에서 KCI(Korea Citation Index) 등재후보지로 선정되어 건강보험 분야의 최초 전문학술지가 됐으며 신규학술지의 기본체계와 질적 수준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이후 HIRA Research에 게재된 논문들은 등재후보지로 등록된다.

심사평가원은 보건의료 분야의 연구경쟁력 제고와 학술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해 심사 완료 후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한해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연구자들에게 연구 활동의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고 자유로운 학술 참여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논문 투고료, 심사료, 게재료는 일체 받지 않는다.

편집위원장인 함명일 연구소장은 “HIRA Research의 KCI 등재후보지 선정은 건강보험 분야에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 학술적 전문성을 보다 강화해 심사평가원 공식 학술지로서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