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5300여개 자동차용품 ‘최대 70%’ 할인
세븐일레븐, 순금 카네이션 등 차별화된 재테크 선물
갤러리아백화점, 유아동 팝업스토어와 안마의자 특집전

가정의 달을 맞아 세븐일레븐, 쿠팡, 갤러리아백화점 등이 활발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쿠팡/갤러리아백화점]

[소비자경제신문=최주연 기자] 엔데믹 이후 본격적으로 맞이하는 5월 가정의 달, 늘어나는 소비지출을 타겟으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도 활발해지고 있다. 쿠팡은 가족 나들이를 겨냥한 자동차용품 할인전을 열고 5300여개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갤러리아 백화점은 어린이날 아동 손님들을 위한 팝업스토와 어버이날 안마의자 특집전을 준비했다. 아울러 세븐일레븐은 99.9% 순금 카네이션 배지를 출시해 재테크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쿠팡, 가정의 달 맞이 자동차용품 할인전 …최대 70% 할인

쿠팡이 가정의달 맞이 자동차용품 할인전 연다. [사진=쿠팡]
쿠팡이 가정의달 맞이 자동차용품 할인전 연다. [사진=쿠팡]

쿠팡은 오는 14일까지 자동차용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자동차용품 FAIR BIG SALE' 기획전을 진행한다. 불스원, 소낙스, 더클래스, 지오바니, 대한, 지엠지모터스, 로드몬스터 등 40여개 브랜드의 5300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로드몬스터 엔진 부스트팩 ▲아이엠듀 햇빛가리개 ▲모런 차량용 무선 미니 에어건 청소기 ▲더클래스 물왁스 및 실내 코팅제 등이 있다.

황사, 미세먼지, 잦은 야외활동 등으로 셀프 세차 필요성이 높아지는 시즌인 점을 감안해 기획전 내에 '셀프 세차용품 특가전'도 마련했다. 세차 초보를 위한 초보8종 세트(바스, 스펀지, 버킷, 디테일러, 타월 3종 등) 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 등을 만날 수 있다. 쇼핑 편의를 위해 할인쿠폰이 적용되는 상품만 모아볼 수 있는 탭도 별도로 준비했다.

갤러리아百 “가정의 달 선물은 백화점에서”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오미스터래빗’ 팝업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옷을 보고 있는 모습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다채로운 상품행사 및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이달 14일까지 웨스트관 5층에서 유아동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해외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편집숍 ‘오미스터래빗’에서는 다양한 유·아동복 상품을 판매하고, 완구 편집숍 ‘인더스토리’ 팝업에서는 ▲독일 피규어 브랜드 ‘플레이모빌’ ▲스웨덴 프리미엄 토이 브랜드 ‘브리오’ 등을 선보인다.

또한 오는 7일까지 웨스트관 3층에서는 럭셔리 슈즈존 그랜드 오픈 기념해 ▲브랜드 최대 30% 할인 ▲구매금액별 최대 7% 상품권 증정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11일까지 ‘안마의자 및 온열 치료기 특집전’을 통해 어버이날 선물을 제안한다. 의료가전 또는 안마의자 반납시 구매 금액에서 차감되는 보상 판매 서비스와 일부 상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참여브랜드는 ▲세라잼 ▲오심 ▲파나소닉 이다.

수원 광교점에서는 오는 4~7일까지 수원컨벤션 열린광장에서 ‘인기 상품 이월/기획 특가전’이 진행된다. 남성의류, 골프의류, 아동복 등 18개 브랜드에서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재테크 선물 ‘순금카네이션과 토끼 골드바’ 선봬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순금 카네이션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순금 카네이션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순금 카네이션을 비롯해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좋은 상품 50여 가지를 주문예약으로 판매한다.

먼저 어버이날 선물하기 좋은 ‘금 카네이션 배지’와 ‘계묘년 토끼 골드바’ 순금 제품 2종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순도 99.9%의 순금 ‘금 카네이션배지’은 배지 형식으로 착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순금 카네이션을 돋보이게 하는 도금 꽃 장식을 추가했다. ‘계묘년 토끼 골드바’ 역시 순도 99.9%의 순금 상품으로 계묘년을 기념해 골드바 표면에 토끼를 앙증맞게 새겨 넣은 상품이다.

어버이날 순금 2종은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현금으로 구매 가능하며 판매기간은 이달 30일까지이다. 판매가는 시세가로 책정된다.

또한 ‘정관장 홍삼원’과 ‘농협한우가족사랑세트’ 등 어버이날 선물하기 좋은 건강식품, 정육 등도 마련돼 있다.

어린이날 선물로는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5종과 ‘산리오캐릭터즈 무선이어폰’, ‘산리오캐릭터즈 보조배터리’ 등의 산리오캐릭터즈 상품과 최근 뜨고 있는 인기 캐릭터 ‘먼작귀 치이카와’ 인형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세븐일레븐은 자녀와 부모님 선물과 함께 열심히 일한 나 자신에게 주고 싶은 선물 상품을 마련했다. MZ 직장인들이 좋아하는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등 애플 태블릿 제품과 ‘구찌GG데님카드지갑’ 등 구찌 명품 지갑 제품 등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