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필그림 ‘도로시’·배포 캐릭터 ‘라이’ 등장…유저들, 성능 기대
신규 콘텐츠 ‘솔로 레이드’와 과거 시점 이야기 다루는 이벤트 예고

0.5주년 하프 애니버서리 방송 영상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유튜브 채널]

[소비자경제신문=권찬욱 기자]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해 출시 이후 한국과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면서 단숨에 글로벌 서브컬쳐 게임 시장 상위권으로 뛰어오른 게임이다. 매력적인 캐릭터에 오락실에서나 볼 법했던 건슈팅을 조합해 독특한 손맛을 가진 게임성으로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 초 문제점 중 하나로 지적됐던 렉과 버그들이 PC버전 출시이후 상당부분 해결되면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게 됐다. 

시프트업은 지난 21일 그간 니케를 응원해준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서비스 6개월을 맞이하여 ‘The Evening of Goddess! 하프 애니버서리 특별 방송’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했다. 해당 방송은 오는 27일 진행될 0.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소개하고, 신규 콜라보레이션 예고, 방송 전 진행됐던 글로벌 인기투표 결과 등 알찬 내용으로 공개됐다. 

1위인 모더니아는 조만간 코스튭이 제작될 예정이다.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튜브 채널]
1위인 모더니아는 조만간 코스튭이 제작될 예정이다.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튜브 채널]

1부에서는 방송전 진행됐던 글로벌 인기 투표 결과가 공개되고, 지난 6개월동안의 인포그래픽이 공개됐다.

글로벌 인기 투표 이벤트에서 1위를 차지한 니케(캐릭터)는 스킨을 받을 수 있다. 1위는 ‘필그림’소속의 모더니아가 차지했으며, 2위는 홍련(필그림)·3위는 앨리스(테트라)가 차지했다. 이외에도 20위까지의 순위와 득표수가 공개되었으며, 글로벌 인기투표 기간 동안 진행된 별도의 번외 투표들의 결과도 함께 공개됐다. 

6개월간의 인포그래픽은 각각 니케부문과 지휘관(유저) 부문으로 나누어서 공개되었으며, 니케 쪽으로는 ▲각 총기별·클래스별 선호받은 니케 ▲호감도 우선순위 ▲전투 투입이 가장 높았던 소속 기업 및 니케 등이 공개되었으며,  지휘관 쪽으로는 ▲작전개시 횟수 ▲선호하는 버프 ▲가장 많이 패배했던 보스 등이 공개됐다. 특히 유저들이 출시 이후 33억 716만 7507회의 전투를 진행했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신규 캐릭터 도로시와 라이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튜브 채널]
신규 캐릭터 도로시와 라이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튜브 채널]

2부에서는 오는 27일 진행될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다. 가장 주목을 받은 것은 역시 신규 니케로, 기존에 이미 스토리에 등장해 많은 기대를 받았던 필그림 소속의 ‘도로시’와 배포 캐릭터 ‘라이’가 공개됐다.

이와 함께 각 캐릭터의 성능도 공개되었는데, 도로시는 1버스트 계열로 기존에 선호되던 미실리스 소속 ‘리타’에 버금가는 스킬로 무장하고 나와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았으며, 라이는 무료로 3장까지 배포한다는 사실이 공개되면서 초보자들의 가장 큰 숙제였던 싱크로 디바이스에 연결될 200레벨 캐릭터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이 밖에도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신규 코스튬 ▲메인스토리 21·22 챕터 추가 ▲신규 스토리 이벤트 ‘낙원으로 향하는 문’ ▲신규 콘텐츠 ‘솔로 레이드’ ▲미니 게임: 화이트 메모리 등이 공개됐다. 특히 스토리 이벤트와 미니 게임에서는 게임의 배경이 되는 ‘방주’와 얽힌 필그림 니케들의 과거사가 등장할 예정이다. 

유형석 승리의 여신: 니케 총괄 디렉터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튜브 채널]
유형석 승리의 여신: 니케 총괄 디렉터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튜브 채널]

3부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들의 인터뷰가 이어졌다. 인터뷰에는 유형석 총괄 디렉터를 포함해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 박상후 3D아트 팀장,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 채지윤 캐릭터 팀장이 나와 여러 질문에 답하고 각종 게임 요소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신규 니케인 도로시와 필그림에 대한 설명도 상세하게 진행됐다. 

유형석 디렉터는 “니케는 앞으로 게임 내적으로 캐릭터·이벤트·스토리·전투 각 분야엥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면서 “게임 외적으로도 많은 2차 창작에 대해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유형석 디텍터는 영상 말미에 신규 콜라보레이션도 예고했는데, 유저들은 플레이스테이션4 콘솔 게임 ‘니어:오토마타(스퀘어 에닉스 배급, 플래티넘 게임즈 개발)’ 특유의 글씨체를 알아보고 콜라보레이션 타이틀을 확정짓는 분위기다. 특히 니어: 오토마타 역시 인류가 멸망한 세계를 그리고 있고, 주인공이 인간 모습의 안드로이드라는 점과 적이 기계로 이루어진 외계인이라는 점에서 아주 잘맞는 콜라보레이션이라는 평가다. 

방송 중간중간 마다 아이템 쿠폰이 배포되는가 하면, 조회수 달성 이벤트를 통해 고급 모집 티켓 10장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게 했다.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튜브 채널]
방송 중간중간 마다 아이템 쿠폰이 배포되는가 하면, 조회수 달성 이벤트를 통해 고급 모집 티켓 10장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게 했다. [사진=승리의 여신: 니케 공식 튜브 채널]

한편 시프트업은 방송 중간중간 교환 코드를 통해 일반 뽑기권 등 아이템을 배포하고, 공식 방송을 기념해 조회수 달성 이벤트를 공개했다. 해당 공식 방송의 조회수가 5만 회를 달성하면 고급 모집 티켓 10장을 전 유저에게 지급한다. 

이 밖에도 시프트업은 오는 27일 업데이트를 맞아 서울 마포구 모리셔스브라운 망원점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카페에서는 도로시·홍련·스노우 화이트·모더니아·헬름·앨리스 등 여러 니케를 컨셉으로 여러 음료와 디저트, 스페셜 메뉴가 판매될 예정이며, ▲니케 굿즈 판매존 ▲전시/이벤트존 ▲메이드카페 등으로 나뉘어 각종 프로모션이 전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