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벤트 통해 푸짐한 보상 선물 ‘풍성’…“기간 잘 체크해야”

[사진=넥슨]

돌아온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국내 게임사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게임은 ‘나이트 워커’·‘서든어택’·‘마비노기 영웅전’·‘사이퍼즈’·‘클로저스’·‘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아스가르드’·‘어둠의전설’·‘크레이지 아케이드’·‘던전앤파이터 모바일’·‘히트2’·‘메이플스토리M’·‘바람의나라: 연’·‘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15종이다.

이 중 나이트 워커에서는 오는 3월 9일까지 한 달간 ‘사랑의 밸런타인 초콜릿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게임 내에서 피로도를 10 소모할 때마다 주사위 1개를 지급하고, 이를 굴려 도달하는 발판에 따라 ‘맹공의 네페쉬’·‘수호의 네페쉬’·‘꿈의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주사위 보드를 한 바퀴 완주할 때마다 ‘특수한 슈뢰딩거 감정석’·‘아테나의 열쇠’·’20 피로도 회복제’ 등 특별한 보상을 지급하며, 특히 50회 완주 시 희귀 탈 것 ‘러브 레터’를 선물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는 3월 9일까지 ‘달콤하게 터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초콜릿 만들기 미니게임을 통해 ‘이벤트 초콜릿 상자’를 획득하고, ‘촉매제 조각’·‘서부 지옥파티 초대장’ 등 다양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미니게임 누적 참여 점수에 따라 캐릭터 초상화를 꾸밀 수 있는 ‘수줍은 고백 초상화 테두리’까지 획득 가능하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한 자원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머지(Merge:병합)하면 ‘하트 초콜릿’·‘초콜릿 컵케이크’·‘초콜릿 상자’ 순서로 성장하는 자원을 추가하고, 섬을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초콜릿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번 아이템들은 오는 22일까지 열리는 ‘일일 미션 이벤트’와 ‘발렌타인 이벤트 컬렉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일일 미션 이벤트에 참여하면 하트 초콜릿’·‘젬’·‘쿵렌타인 룽 바구니 상자’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발렌타인 이벤트 컬렉션’을 완성하면 ‘하트 초콜릿’·‘초콜릿 케이크’·‘용과 쿵야’·‘분홍 장미’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오는 19일까지 ‘달콤한 발렌타인데이 기념 사진전 이벤트’를 갖는다. 기간 중 커플이나 솔로로 발렌타인데이를 즐기고 있는 사진을 올리면 선정을 통해 선택 소환 쿠폰 꾸러미를 지급한다. 또 ‘샬롯의 테이블’은 오는 28일까지  발렌타인 시즌 이벤트를 통해 퍼즐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수하고 코스튬과 골드를 얻을 수 있게 했다.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7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 제로’·‘라그나로크 오리진’·‘라그나로크 아레나’·‘라그나로크M: ETERNAL LOVE’·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등 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는 3월 2일까지 총 4종의 이벤트로 구성된 ‘2023 스윗츠 페어 축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5개의 메인 퀘스트 완료 시 일일 퀘스트가 오픈되며 일일 퀘스트 완료 시 스윗츠 축제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다양한 의상 및 버프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대량의 경험치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초백서의 의뢰 이벤트’, 사냥에 유용한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스윗쿡의 즉석요리 이벤트’와 탈것 드롭프스를 스윗츠 드롭프스로 진화시킬 수 있는 ‘드롭프스를 진화시켜라! 이벤트’도 준비됐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는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5종을 준비했다. 우선 23일까지 댄스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 댄스 플로어를 오픈해 리듬게임 형태의 댄스파티를 진행할 수 있으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의상 솜사탕 귀걸이와 천지 시리즈 깃털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댄스파티 이벤트’가 열린다.

또 동일 기간 7일 출석 시 신비한 기어 캡슐, 장미꽃 장신구 등을 지급하는 ‘7일 특별 출석 선물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이외에도 13~20일까지 ‘고양이 상단 2배 이벤트’·‘보물 사냥꾼 이벤트’·‘NEW 극한도전 이벤트’ 등으로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서 밸런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렌타인 이벤트 명칭은  ‘지켜줘! 순정밸런타인’으로 오는 3월 2일까지 에픽 정령과 한정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는 14일 ‘사랑의 날’을 앞두고 ‘유리아’와 ‘메피스토펠레스’가 구원자에게 전해지는 초콜릿에 대한 식품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기로 결정, ‘재클린’을 담당자로 임명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총 7개의 난이도로 구성된 밸런타인 이벤트 스테이지 클리어 시 에버스톤과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재화인 ‘사랑의 묘약’을 모아 한정 코스튬과 영지 오브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주어지는 데일리 미션 수행 시 에픽 정령 ‘재클린’과 ‘레베카’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중 14일 간 게임 접속 시 에버스톤 2000개·일반 소환권·밸런타인 테마의 오브제 2종을 지급하고, 친구로부터 수령한 하트의 수량과 아레나 승리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2배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대작 모바일 미르4에서 ‘두근두근 사랑의 설레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두근두근 사랑의 14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오는 3월 1일까지 출석 일자에 따라 ‘영웅 신룡의 용신기 강화석’·‘영웅 빙정석’ 등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영웅 등급의 용 재료와 소환권·강화석·‘축복의 홍예석 상자’ 등과 각종 아이템 중 하나가 들어있는 ‘흑룡의 상자’와 ‘백룡의 상자’도 선물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