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NH 투자증권 증권보고서 발표…목표주 25만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NH투자증권은 하이브가 BTS 활동 부재에 불구하고 신인들의 활약과 기대되는 신사업 덕에 성장동력이 확인되고 있다며 목표주가 25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NH 투자증권 이화정 연구원은 17일 증권보고서를 통해 “뉴진스 새 음반이 압도적인 팬덤 혹은 서구권 대중성 없이 진입이 어려운 차트인 미국 빌보드 HOT 100에 진입이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이 연구원에 따르면, 하이브는 BTS 순차적 군입대로 단체 활동 부재에도 불구하고 ▲각 멤버별 솔로 활동이 성황 ▲BTS 외 세 아이돌 르세라핌·뉴진스·앤팀이 모두 흥행 성공을 해 차별화된 아티스트 프로듀싱 역량으로 BTS 이후 아이돌 흥행이 지속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또한 이 연구원은 플랫폼 측면에서 브이라이브의 위버스 통합 완료로 외부 입점 아티스트 및 이용자가 유의미하게 성장하고 있다.지난 12월 뉴진스 전용 플랫폼 ‘포닝’으로 테스트를 마친 월별 구독 서비스의 경우, 오는 2분기 위버스 플랫폼 전체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 연구원에 따르면, 뉴진스가 신곡 ‘Ditto’를 통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Hot 100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데뷔 반 년 만의 성과인 데다, 앨범 발매 직후의 반짝 효과가 아니라는 점에 주목해볼 만하다.

K-POP 아티스트의 등장이 잦은 앨범차트(빌보드 200)와 달리 싱글차트인 핫 100의 경우 각 노래에 대한 스트리밍, 판매, 라디오 에어플레이 등 대중성 지표가 받쳐줘야 해 진입이 비교적 어렵다. 참고로 2016년 8월 데뷔한 블랙핑크의 미국 내 대중 인지도가 불어나기 시작한 시점이 2018년 ‘뚜두뚜두’ Hot 100 진입이었음을 고려하면, 특히 눈여겨볼 만하다.

이 연구원은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2% 하락한 4008억원, 영업이익이 1년 전보다 32% 떨어진 504억원을 기록해 시장기대치 대비 소폭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년동기 BTS LA투어와 달리 세븐틴 아시아 투어의 경우 도시 이동이 잦고, 회당 모객이 적어 수익성이 낮았던 탓이다”고 분석했다.

이어 “다만 진 솔로(100만장), RM 솔로(75만장), 르세라핌 미니(75만장) 및 세븐틴 일본(100만장) 등 전반적인 신규 음반 판매 호조에 주목할 만 하다”고 말했다.

소비자경제신문 문재호 기자

키워드

#BTS #하이브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