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드로이틴, 칼슘, 비타민D 등 근골격계 건강을 위한 미네랄·비타민 함유
고령화 비만 인구 증가로 뼈·관절 질환 증가…꾸준한 건강관리 필요

유한양행 4일 뼈·관절 건강을 위한 영양제 ‘조인본골드정’ 출시하다.(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4일 뼈·관절 건강을 위한 영양제 ‘조인본골드정’ 출시하다.(사진=유한양행 제공)

[소비자경제신문 박은숙 기자] 유한양행은 4일 뼈와 관절을 위한 영양제 ‘조인본골드정’을 선보였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조인본골드정은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는 물론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콘드로이틴과 비타민B군을 함께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비타민D를 함께 담아 효과를 높였다”라고 밝혔다.

콘드로이틴은 연골의 구성성분 중 하나로 연골세포를 자극해 연골조직 복원, 관절 기능 유지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 연구결과에 따르면 대략 30세 전후로 골밀도와 근육이 감소하기 시작하고 여성은 폐경 후 골밀도 손실이 더 가속화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이가 들수록 연골이 가늘어지고 구성요소가 변성되어 관절이 탄력을 잃게 되니 꾸준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최근 고령화 비만 인구 증가로 뼈와 관절 질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다. 뼈와 관절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로 적극 알려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