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2’ 크리티아스 신규 지역과 던전 추가 단행
'넷마블', ‘몬스터길들이기’ 6주년을 맞아 ‘현신 시스템’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 진행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크리티아스 신규 지역과 던전을 추가했다.(사진=넥슨)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크리티아스 신규 지역과 던전을 추가했다.(사진=넥슨)

[소비자경제신문 이승리 기자]  '일요일에 뭐하지?' 게임 유저들의 고민을 삼켜버릴 업데이트가 왔다. 바로 넥슨과 넷마블이 나란히 대표 게임의 업데이트를 단행한 것. 특히 양사는 아이템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신규 지역, 던전이 넝쿨째 굴러 들어오는 넥슨 ‘메이플스토리2’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크리티아스 신규 지역과 던전 추가를 단행했다.

지난 26일부터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난민 피난처 갈란 버려진 황무지 오염된 모랑의 숲 초로록 둥지 칠흑의 성채 공중요새 투르칼리온 등 총 6종의 신규 지역에서 새로운 에픽 퀘스트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 숨겨진 격납고 변절자 티마이온 등 신규 던전 2종에서는 70레벨 신규 에픽 상의, 하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각 던전에서는 새로운 메인 보스 '아르케온'과 '티마이온'을 만날 수 있다. 메이플 연합에는 새로운 세력 '게오르크'를 추가, 임무를 완수하면 세력 상점에서 70레벨 에픽 모자, 장갑, 신발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게오르크 증표'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보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더키의 썸머 풀파티 &썸머 더키볼의 상점’을 통해 특정 미션을 달성하는 유저에게 ‘스페셜 스킨 크리스탈’, ‘컬러 크리스탈 묶음 상자’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더키 주화’를 지급한다. 필드에 숨겨진 ‘황금 두루마리’를 찾으면 ‘4억 메소’, ‘천운의 페리도트 목걸이’ 등 특별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숙련 유저가 초보 유저와 8종의 던전을 함께 플레이하면 두 유저 모두에게 ‘상부상조 코인’ 획득 혜택을 부여하는 ‘메이플 월드 상부상조’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2일까지 에픽 퀘스트 마지막 이야기 ‘돌입 준비!’를 완료하고 웹페이지에 후기를 남기는 유저를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의 서비스 6주년을 맞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의 서비스 6주년을 맞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넷마블)

 

◇벌써 6살, 접속만 해도 성장 지원 아이템 주는 넷마블 '몬스터길들이기'

넷마블의 ‘몬스터길들이기’는 6주년을 맞아 업데이트가 단행되었다. 접속만해도 혜택을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중무장하며 오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몬스터길들이기’의 서비스 6주년을 맞아 ‘현신 시스템’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혜택을 담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기존 불멸자 캐릭터와 불멸자 고유장비를 더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현신 시스템’을 새롭게 공개됐다. 현신 시스템으로 강화시킬 수 있는 불멸자 캐릭터는 ‘신마령주 로제’, ‘천옥령 카마엘라’ 등으로 현신의 깃털 및 불멸의 정수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해 15강화 레벨까지 성장이 가능하다.

불멸자 고유장비의 경우 고유장비 현신 시스템을 통해 불멸자 현신 캐릭터에게 착용할 수 있는 장비로 교환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 별 5종의 장비를 5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오병진 사업본부장은 “장수 모바일 RPG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해준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혜택들을 준비했다”며 “현신 시스템을 비롯해 신비의 유적 확장, 요일 던전 보상 아이템 추가, 캐릭터 검색 기능 추가 등 보상 및 편의성 부분도 강화해 한층 더 즐겁게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몬스터길들이기’ 출시 6주년을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펫, 몬스터, 장비, 신장 등 성장을 지원하는 아이템을 지급하고, 게임 내 이벤트 쿠폰창에 ‘6THBDAY’ 입력시 이용자 전원에게 7성 불멸자 선택권을 선물한다. 또 수정, 골드, 각종 재료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 VVIP 미션 이벤트, 해변의 보물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