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신동민 기자]'단골'일수록 가맹점에서 더 많은 포인트를 쌓아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나노카드의 새로운 버전이 나왔다.
5일 신한카드는 고객이 자주 가는 거리와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업종을 선택, 해당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최고 5%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신한 HI-POINT카드 nano f’(이하 신한 나노f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주가는 거리'는 전국 30여 개 주요 거리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명동, 청담동, 강남역, 신사동 가로수길, 인천 구월 로데오, 일산 라페스타, 안양 1번가 등 서울/경기 지역의 거리는 물론, 강원(춘천 명동, 강릉 대학로, 원주 패션 거리 등), 경상(부산 광복동, 부산 서면, 해운대, 대구 동성로 등), 충청(대전 탄방동, 천안 쌍용패션거리 등), 전라(광주 충장로, 전주 객사거리 등), 제주(칠성로)등이 포함되어 있다.  

해당 거리에 있는 백화점, 음식점, 의류 매장, 미용실, 화장품, 스포츠센타 등 대부분의 가맹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7개 업종 중 하나를 고르면 전월 사용액에 따라 해당 가맹점에서 최고 5%포인트를 적립해 준다는 점도 이번 카드의 특징이다.  

7개 업종은 뷰티(헤어숍, 피부 미용, 화장품 전문 매장 등), 스포츠(입장권 예매, 스포츠센터, 골프장, K2, 코오롱스포츠, 오케이아웃도어닷컴, ABC마트, 아디다스 등), 북&카페(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서점, 스타벅스, 커피빈, 던킨도너츠 등 외식업체), 트래블(롯데, 신라, 동화 등 면세점, 신한카드 올댓여행, 해외 이용 금액), 컬처(영화, 공연 예매, 신한카드 올댓컬처,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LG아트센터 등), 호텔&클럽(워커힐, JW메리어트, 롯데, 부산파라다이스 등 호텔과 부대업장), 모바일(SKT, KT, LG U+ 이동통신 요금 자동이체 결제 금액) 등이다.

적립한 포인트를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먼저 롯데마트, 홈플러스, 메가마트, 롯데/현대백화점, 갤러리아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문화상품권으로도 바꿀 수 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VIPS, 피자헛, 도미노피자, 세븐스프링스, 불고기브라더스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등에서는 15~20%까지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  

 현대오일뱅크와 S-Oil에서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영화 티켓 할인 등의 실속 있는 생활 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다.

 카드 발급 후에도 별도의 카드 교체 없이 홈페이지 등을 통해 1년에 3번, 선택한 거리나 업종을 변경할 수 있다. 연회비는 URS 8천원, 국내외 겸용 1만 3천원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혹은 자주 가는 거리에 따라 적립 가맹점을 지정할 수 있는 만큼 기존 나노카드와는 또다른 매력을 지녔다.”고 설명했다.

기사제보 dms@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