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낸 후원금 3억 중 1억 1천만원 횡령 혐의

(사진=YTN)

[소비자경제=최빛나 기자] 롯데홈쇼핑이 한국e스포츠협회에 후원한 3억원 가운데 일부를 횡령한 의혹을 받는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의 전직 보좌진들에게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할 전망이다.

8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신봉수 부장검사)는 전날 체포한 윤모씨 등 3명을 이날도 이틀째 조사한다. 이들의 체포 시한은 9일 오전 7시께까지여서 검찰은 이날 중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비서관 출신인 윤씨를 포함한 3명은 모두 전 수석의 국회의원 시절 보좌진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롯데홈쇼핑이 2015년 e스포츠협회에 후원한 3억원 가운데 1억1천만원을 연구용역 등 형태로 자금 세탁해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롯데홈쇼핑이 주력 사업과 거리가 먼 게임협회에 거액의 자금을 내놓은 배경을 밝히는 데도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2014년 납품 업체로부터 뒷돈을 받은 혐의로 신헌 당시 대표가 구속되면서 2015년 3월 재승인을 앞두고 다급한 처지에 놓였다.

검찰은 강현구 전 롯데홈쇼핑 사장 등 회사 관계자들로부터 '봐 달라'는 취지의 메시지를 전하려고 윤 비서관을 찾아갔다가 전 수석이 당시 회장으로 있던 e스포츠협회에 거액을 후원해달라는 요구를 받았지만, 액수가 너무 많아 3억원으로 절충됐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 관계자는 "e스포츠협회가 롯데홈쇼핑으로부터 후원금을 받은 과정과 협회 자금 횡령 부분 등과 관련해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향후 수사 초점은 자금 횡령에서 롯데홈쇼핑의 출연 경위 쪽으로 옮겨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