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 100% 국내산 냉장육…저온 숙성된 닭가슴살 통살 촉촉한 식감 일품

[편집자 주] 성장하는 기업의 조건은 대박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소비자의 의견과 기호를 잘 수렴해 제품 개발 과정에 반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만약 반짝 인기를 얻은 단품 생산으로는 장기적인 성장을 기약할 수 없다. 다양한 인기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기업 내 개발팀 등 조직원의 노력이 필수적이지만, 기존 상품에 대한 소비자 불편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가 탄생하기도 한다. 

물론 소비자의 불만을 반길 기업은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소비자 불만을 수용하는 태도에 따라 기업의 명운마저 좌우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이런 이유에서 <소비자경제>는 소비자 고발이나 불만 등을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촉매제로 활용한 사례를 연중 기획으로 소비자들의 평가와 요구를 적극 수렴해 탄생한 이른바 '대박난 제품'과 그 기업들을 연중 기획으로 집중 조명해갈 예정이다.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육포 오리지널. (사진=굽네치킨 제공)

[소비자경제=유경석 기자]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내산 냉장육만을 사용해 깨끗하고 신선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계란 논란에 이어 닭고기 안전성까지 의심을 받으면서 '믿을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선호가 늘고 있다. 여기에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혼술족을 위한 프리미엄 안주도 인기를 끌고 있다. 

굽네몰 상품개발팀은 소비자의 관심과 사회변화에 집중,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육포를 새롭게 선보였다. 육포 전체 시장은 올해 1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현재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육포와 함께 아임닭 수제 닭가슴살 육포맛, 허닭 닭가슴살 육포맛이 경쟁하고 있다.  

육포의 포인트는 식감. 슬림포켓 닭가슴살 육포는 닭가슴살 통살을 참나무로 훈연하고 24시간 저온에 숙성시켜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촉촉한 식감이 살아나면서 고기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들의 반응 역시 식감이 부드럽고 촉촉해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휴대가 간편하게 칼로리가 낮은 점도 시장기회가 되고 있다. 칼로리가 1봉에 90kcal로 낮아 늦은 밤 음식 섭취가 부담스러운 2030 여성들에게 더욱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바쁜 직장인들의 사무실 간식 대용이나 아이들 위한 든든한 영양간식으로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피크닉·캠핑·여행 등 야외 활동 시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굽네몰 박상면 대표는 "최근 혼밥족, 혼술족 등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간편한 프리미엄 간식, 안주 시장이 확장됨에 따라, 영양가 높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간식 닭가슴살 육포를 출시하게 됐다"며 "특히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육포 오리지널은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에게 단백질을 충전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간식, 맥주 한 잔이 생각나는 늦은 밤에 부담 없이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맥주 안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