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윤병국 부총장과 안영호 25사단장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소비자경제=하명진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지난 3일 육군 제25사단과 경기도 양주 사령부 본청에서 학·군 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군 위탁교육에 대한 상호협력과 교육과정을 협의, 학술정보 교류 등을 약속했다.

이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육군 제25사단 관계자 및 가족들에게 입학 시 입학금 면제와 학비 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대학원 입학 시에도 학비감면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윤병국 부총장과 김혜영 입학관리처장, 김정원 산업체·군위탁 입학TF 총괄 팀장, 신상기 대외협력팀장이 참석했으며 육군 제25사단에서는 안영호 소장, 참모장, 인사참모, 군수참모, 교훈참모, 정훈참모, 재정참모, 주임원사가 참석했다.  

제25사단장은 이번 협약과 관련해 “육군 인재들의 학업을 지원하는 협약을 맺게 돼 매우 의미있다”고 말하며 “군 인재들이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준다는 차원에서 상호 유익한 교류이며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윤병국 경희사이버대학교 부총장은 “미래 대학의 주역으로서 전 세계의 학생들에게 온라인 고등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육군 인재들의 자기계발과 역량강화를 통한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의 2017년도 2학기 학부 학생 모집은 오는 7일까지이며 대학원 모집은 1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진행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