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의 신임 당 대표 이혜훈 의원(3선ㆍ서울 서초갑). (출처=이혜훈 의원실)

[소비자경제=민병태 기자] 바른정당의 신임 당 대표로 이혜훈 의원(3선ㆍ서울 서초갑)이 선출됐다.  

바른정당은 26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지명대회’를 열고  1만6809표(36.9%)를 득표한 이혜훈 의원을 당 대표로 선출했다고 발표했다.  

바른정당은 당원투표 70%(책임당원 50%, 일반당원 20%)에 일반인 대상 여론조사 결과 30%를 합쳐 당선자를 선출했다. 호남권을 시작으로 충청권과 영남권 1ㆍ2차(대구ㆍ경북, 부산ㆍ경남), 수도권에서 권역별 정책토론회를 실시했고 그 직후 당원투표도 이뤄졌다.

당 대표로 선출된 이혜훈 의원에 이어 하태경 의원은 1만5085표(33.1%)로 2위, 정운천 의원은 8012표(17.6%) 3위, 김영우 의원은 5701표(15.5%) 4위로 각각 최고위원직을 맡게 됐다. 

이 신임 대표는 지난 대선에서 유승민 대통령 후보 캠프의 종합상황실장을 지냈다. 지난해 새누리당 시절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대중적 인지도를 끌어올렸다.

이 대표는 수락연설에서 “국민이 주신 권력을 사유화하고도 책임지지 않을 뿐 아니라 무능하기까지 한 몇몇 사람들 때문에 보수전체가 궤멸되었다. 그런 낡은 보수에게 대한민국을 맡길 순 없다”고 자유한국당을 정면으로 겨냥했다. 

그는 "보수의 본진이 돼 새로운 역사를 열겠다는 목표를 반드시 이루겠다"며 당을 새로 정비해 건강한 보수의 적통을 이어가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이번 전대 결과에 대해 정치권 관계자는 "당의 새 지도부를 3선부터 초선까지 젊은층이 장악하면서 개혁보수의 기치를 내걸어 관심이 쏠린다"며 "정부를 비롯한 여당·야당과의 관계 또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