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학업 가능 직장인·해외거주자 지원 가능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2017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5월 22일(월)부터 6월 19일(월)까지 모집한다.(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소비자경제= 하명진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2017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오는 22일부터 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 문화예술경영, 미래시민리더십·거버넌스의 5개 전공으로 학사학위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40%(자기소개 20%+연구계획서 20%)과 심층면접 60%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며, 입학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화상 면대면 교육’, ‘다양한 졸업 과정’, ‘입학생 95% 장학 수혜’ 제공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온라인 교육과정’과 함께 ‘화상 시스템을 통한 면대면 세미나와 논문지도’를 통해 재학생들의 학술·연구 역량을 강화, 전문가와 연구자를 배출하고 있다.

다양한 졸업과정을 제공해 재학생들은 ‘학위논문 제출’, ‘학점이수’, ‘창조연구과정’ 중에서 각자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조기졸업’을 통한 석사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호텔외식MBA, ‘경희대의 호텔·외식경영 교육’과 ‘현장탐방’, ‘세미나’로 전문성 강화

호텔외식MBA 전공은 경희대학교의 전통적 강점 분야인 호텔·외식경영에 대한 교육을 제공, 호스피탈리티 산업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시·공간에 관계없이 학업 할 수 있어 직장인뿐만 아니라 해외 거주자들이 입학하는 것도 특징이다.

‘우수 전임교수’·‘경희대 교수’·‘현장 전문가’ 등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호텔외식MBA 전공은 ‘국내외 호텔·리조트 현장학습 및 탐방’, ‘오프라인 세미나’를 통해 호스피탈리티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한다.

◇관광레저항공MBA, 경희의 노하우로 관광·레저·항공·여가 산업의 연구자, 전문가 양성

경희의 관광·호텔·외식조리에 대한 노하우를 갖춘 관광레저항공MBA 전공에서는 관광·레저·항공·여가 산업의 연구자와 전문가를 양성한다.

관광레저항공MBA 전공에서는 관광·레저·여행업계 종사자를 비롯해 항공사 승무원, 관련 경영자 등이 입학하고 있다.

‘지도교수의 온·오프라인 논문지도’와 ‘국내외 관광·레저 현장 답사’,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통해 관광레저항공MBA 전공은 관광·레저·항공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현장경험을 제공한다.

◇미디어문예창작, 세미나에서 교수 지도로 작품 완성, 합평· ··학생 상당수 작품활동

미디어문예창작 전공은 시·소설·평론·드라마·희곡·시나리오·수필·동화 등 현역에서 활동하는 교수진들이 창작 실기와 이론을 지도한다.

홍용희·이봉일·김기택 교수가 각각 지도하는 ‘문화예술창작’, ‘소설 및 스토리텔링’, ‘시창작’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합평과 특강이 이뤄지고 있으며, 작품을 완성도를 최대치로 높일 수 있다.

미디어문예창작 전공은 문인사관학교의 명성을 얻을 만큼 많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등단하여 활발하게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문화예술경영, 화상 논문지도·온라인 세미나·인턴십 …문화예술 연구자, 전문 경영인 역량 함양

문화예술경영 전공은 ‘온라인 최초의 예술경영대학원’으로 ‘예술’과 ‘사회’의 관계에 대한 심도 깊은 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사회적 예술’과 ‘문화예술교육’ 트랙 교육을 제공, 오프라인 대학원의 교육적 한계를 뛰어넘어 지역과 해외 예술경영현장 종사자들에게도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의 새로운 문화적 지형을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강윤주 전공 주임교수는 “문화예술경영 전공은 행복한 예술가가 만드는 행복한 예술, 행복한 예술을 향유하는 시민과 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한다. 예술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체화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고, 양성하는 데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미래시민리더십·거버넌스, 공공기관·시민단체·거버넌스 분야 실무자, 진출 희망자 역량교육 강화

미래시민리더십·거버넌스 전공은 지구적 거버넌스·시민공동체·리더십에 대한 교육으로 시민사회단체·NGO단체·거버넌스 관련 실무자와 진출 희망자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게 한다.

전공의 특성화를 위해 ‘국내 각종 지자체 및 주요 공공기관 탐방’, ‘중앙정부와 서울시를 비롯한 지방정부 공무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해외 유수 대학과 씽크탱크와의 협력 체계 추진’, ‘세계 주요 도시의 현장 연수 프로그램을 통한 미래 문명 전환 선도’ 등을 연차적으로 추진해가고 있다.

석사 학위 취득을 위해서는 ‘학위논문 제출’, ‘학위과제 수행’, ‘논문대체 학점 이수’ 중에서 졸업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