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니까 당당하다”…2004년 이혼한 아내 생각하며 지은 곡

가수 전인권이 만든 곡 '걱정말아요 그대'가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포커스뉴스)

[소비자경제=이창환 기자] 광화문 촛불 집회에서 감동을 전했던 가수 전인권이 때아닌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가수 전인권은 27일 “논란이 되고 있는 독일그룹 '블랙푀스'의 노래는 과거에 들어본 적도 없다”며 “들어보니 비슷하긴 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40년 음악 인생을 걸고 절대 표절이 아니다” 라며 “아니니까 떳떳하다”라고 심경을 표했다.

앞서 전인권이 2004년에 발표해 TV 드라마에도 삽입이 되면서 대중의 인기를 끌었던 ‘걱정말아요 그대’가 독일 밴드그룹 ‘블랙 푀스’가 1971년에 발표한 ‘드링크 도후 아이네 멧(Drink doch eine met)’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누리꾼들 사이에 찬반 논란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전인권은 “오히려 미국 락 밴드 ‘마운틴’이 ‘우드스탁’을 헌정하면서 만든 ‘For Yasur's Farm’가 비슷한 것 같아 녹음할 때 편곡자에게 물어 본 바 있다”며 “오히려 ‘에델바이스’와 비슷하다는 주장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방송에서 에델바이스 노래를 직접 따라부르기도 하며 “이것(에델바이스)은 뒷부분까지도 비슷하네요”라며 “2004년 이혼한 아내를 생각하며 지은 곡”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