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성장 가능성 높아…“인도 각 주마다 관세 통합 예정”

CJ그룹 본사. (사진=CJ)

[소비자경제=김현식 기자] CJ대한통운이 인도 수송분야 1위 기업을 인수하면서 인도 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CJ대한통운은 26일 인도 다슬 로지스틱스의 지분 50%를 인수해 1대 주주에 올랐다고 밝혔다. 인수 금액은 570억 6000만원이다.

지난 1986년 설립된 다슬은 육상운송, 철도운송, 해상운송, 중량물 운송 등을 영위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액은 약 3200억원이다. 철강, 화학, 산업재,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임직원 수는 총 3400여명이다.

인도 수송분야 1위, 종합물류 3위 기업으로 인도대륙을 델리, 뭄바이, 첸나,이 콜카타 4개 권역으로 나눠 총 210개의 거점을 두고 있다. 1만 5000여대의 차량과 장비를 운영하면서 인도 전역에 걸친 물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인도대륙 동서를 횡단하는 컨테이너 및 소비재 철도운송과 트럭·철도 병행수송 서비스, 인근 국가인 네팔, 방글라데시 국경 간 운송과 해상운송도 운영 중이다.

CJ대한통운은 다슬 인수를 통해 성장성 높은 인도 물류시장 개척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중국·동남아시아에 이은 인도 서비스로 글로벌 다국적 제조 기업에 대한 아시아 전역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특히 인도 최대 수송네트워크를 갖춘 다슬의 탁월한 수송사업 역량과 CJ대한통운의 첨단 물류센터 운영 역량을 더해 시너지를 창출, 다슬을 단기간 내 인도 1위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소비자경제>와의 통화에서 “인도는 중국 다음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나라이고, 인도 각 주마다 관세가 통합될 예정”이라며 “인도 시장에 대한 교두보를 확보하고자 인도 수송분야 1위 다슬의 지분 50% 인수에 대한 투자를 단행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