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우수 스타트업 소개로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지원할 것”

IBK기업은행은 11일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우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IBK기업은행)

[소비자경제= 이수민 기자] IBK기업은행은 11일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 와디즈, 크라우디와 함께 오는 20일과 25일 오후 7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우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0일에는 와디즈가 추천하는 기업 △차세대 스마트TV 셋톱박스 개발사 ‘알라딘그룹’ △개인 맞춤형 앨범 제작 모바일 앱 ‘스타픽스’ △3D 가상 피팅 모바일 앱 ‘두비파트너스’ △실시간 시청률 분석 서비스 ‘ATAM’ △IoT광고 오픈마켓 플랫폼 ‘피트인글로벌’을 소개한다.

25일에는 크라우디 추천으로 △글로벌 크래프트 맥주회사 ‘제주맥주’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엔브로스’ △유리창을 디지털스크린으로 변신시키는 특수페인트 ‘페인트팜’ △반려동물용품 배달서비스 앱 ‘펫프렌즈’ △뮤지션을 위한 창작플랫폼 ‘재미컴퍼니’ △외벽도색작업 전문 로봇개발 ‘로보프린트’을 만나볼 수 있다.

참가비는 없으며, 참여를 원하는 예비투자자들은 20일 ‘와디즈편’의 경우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오는 19일까지, 25일 ‘크라우디편’은 크라우디 홈페이지에서 오는 25일까지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소비자경제>에 “이번 스타트업 투자설명회는 크라우드펀딩 투자에 관심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우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