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퓨, 마리오 아울렛, 대구 오오극장, 부산 금정구·연제구 등

(출처=어퓨 SNS 캡처)

[소비자경제=김현식 기자] 헌법재판소가 10일 박근혜 前 대통령 파면 결정 직후, 이를 반기는 업체들이 탄핵 기념 할인·무료 행사를 열었다.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이날 공식 SNS에 “이렇게 기쁜 날, 어퓨가 너무 신나서 세일해요. 3월 10일 오늘 딱 하루! 어퓨와 함께 만세!”라는 이벤트 글을 게재했다.

또 마리오 아울렛도 어플리케이션 알람을 통해 ‘번개 할인 이벤트’를 알렸다. 마리오 아울렛 측은 SNS를 통해 “결제시 ‘만장일치’를 넣으시면 오늘만 추가 할인해 드린다”며 이벤트 소식을 올렸다.

대구 독립예술전용영화관인 오오극장이 탄핵인용 기념 무료 상영 이벤트를 연다. 10일 상영하는 모든 영화는 무료다. (출처=오오극장)

대구에서는 한 극장이 탄핵을 환영하는 무료상영 이벤트를 시작했다. 대구의 독립예술전용영화관 ‘오오극장’은 이날 상영하는 모든 영화의 요금을 받지 않는다. 박 전 대통령 탄핵을 환영하는 의미다.

오오극장 기획홍보팀장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위해 수개월 동안 광장에서 고생하신 분들에게 우리가 마련한 작은 선물”이라며 “많이들 오셔서 편하게 영화 관람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인용하자 10일 부산 금정구의 한 카페 대표가 방문객에게 음료수와 떡을 무료 제공하며 SNS를 통해 이런 사실을 알리고 있다. (출처=SNS 캡쳐)

부산에서는 금정구의 한 인문학 카페에서 방문객에게 떡과 음료를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

카페 대표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늘 오후 7시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지난해 10월 탄핵이 시작된 뒤부터 촛불을 든 시민들 모두 고생 많았고, 또 반대편에서 주장하던 시민 분들도 모두 고생이 많았기에 이벤트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제는 국론 분열을 봉합하고 국민이 하나가 될 시점”이라며 “떡이 주물러져 한 몸이 되는 것처럼 이제 양측이 화합하자는 뜻에서 떡을 무료로 대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부산 연제구의 한 고깃집은 ‘모든 메뉴를 1+1로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올렸다. 이 가게 주인은 지난 9일 SNS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 시 모든 메뉴를 1+1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