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 로스팅으로 탄 맛과 쓴 맛이 없어, 3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깔끔한 빛깔을 자랑

샘표가 ‘일편단심’ 브랜드를 런칭하며 프리미엄 전통기름 7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출처=샘표)

[소비자경제=정보람 기자] 샘표가 ‘일편단심’ 브랜드를 런칭하며 프리미엄 전통기름 7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샘표 일편단심 전통기름’은 변치 않는 마음처럼 마지막 한 방울까지 맛과 향이 살아있는 참기름과 들기름 제품이다.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국산 참기름’, ‘유기농 참기름’, ‘통참깨 참기름’ 등 참기름 3종과 ‘국산 들기름’, ‘유기농 들기름’, ‘통들깨 들기름’, ‘생 들기름’ 등 들기름 4종으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산소 차단 이중용기를 도입한 것이 가장 눈길을 끈다. 제품을 개봉해 사용 중에도 외부 공기가 완벽히 차단되는 신기술이 적용돼 기름의 산패를 막고, 마지막 한 방울까지 맛과 향이 살아있다. 

이 용기는 가볍고 깨질 염려가 없으며,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는 안심 소재를 사용했다. 기름 한 방울까지 양이 조절되는 캡을 적용해 흘러내림 없이 깔끔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샘표 일편단심 전통기름’ 시리즈는 기름이 가장 맛있어지는 FE(Flavor of Excellence)공법으로 만들어 참깨와 들깨 본연의 깊은 맛과 향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온에서 고르게 볶아 내어 탄 맛과 쓴 맛 없이 고소한 맛과 향이 살아 있고, 3단계 필터 시스템을 적용하여 깔끔한 빛깔을 자랑한다.

‘샘표 일편단심 전통기름’ 7종은 가까운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7종 모두 한 병에 200ml이다. 가격(소비자가 기준)은 각각 ‘일편단심 국산 참기름’ 200ml 2만6800원, ‘일편단심 유기농  참기름’ 200ml 1만5900원, ‘일편단심 통참깨 참기름’ 200ml 7280원, ‘일편단심 국산 들기름’ 200ml 1만5900원, ‘일편단심 유기농 들기름’ 200ml 1만2800원, ‘일편단심 통들깨 들기름’ 200ml 7280원, ‘일편단심 생 들기름(국산)’ 200ml 1만6800원 이다.

전혜주 샘표 마케팅 담당자는 “참기름, 들기름은 우리 요리에 빠질 수 없는 우리 맛이다”며 “특유의 맛과 향을 살리되, ‘국내 최초 산소차단 이중용기’로 사용자의 편의를 더욱 강조했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