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태 전 K스포츠재단 이사가 6일 오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최순실 등 국정농단 사건' 9차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하고 있다. (출처=포커스뉴스)

[소비자경제=서원호 기자] 고영태 전 더블루케이 이사가 지난해 4월 최순실씨와 이상화 하나은행 본부장, 유재경 주미얀마 대사를 함께 만났다고 6일 증언했다. 유 대사는 최씨 입김으로 임명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고 전 이사는 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최씨와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의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2016년 4월 최씨가 사람을 소개해 주겠다고 하면서 인호섭 MITS 대표와 이상화 본부장, 유재경 대사를 처음으로 만났다"고 말했다.

고씨는 이어 검찰이 "최씨와 함께 유 대사를 만난 적이 있냐"고 묻자 "그렇다"고 답했다. 다만 고씨는 최씨의 영향력으로 유 대사가 임명됐다는 의혹에 관해 "당시는 몰랐고 요즘 언론 보도를 보고 알게 됐다"고 답했다.

고씨는 또 최씨와 인 대표와의 만남에 대해 "처음에 커피 사업을 추진하다가 인 대표가 미얀마 정부 기관에 있다는 얘기와 미얀마에 대한 정보를 듣고 나더니 미얀마에서 어떤 일을 하면 좋겠냐고 논의하면서 K타운 프로젝트 얘기를 주고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