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조선해양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서울지방검찰청 별관으로 들어서고 있는 박수환 뉴스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출처=포커스뉴스)

[소비자경제 온라인팀] 대우조선해양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관련자에 대한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검찰 부패범죄특별수사단은 31일 송희영 전 조선일보 주필을 출국금지하고 계좌추적에 돌입하는 등 내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송 전 주필은 박수환(58) 뉴스커뮤니케이션즈(뉴스컴) 대표와 함께 대우조선해양으로부터 호화 전세기 접대를 받고 호의적인 기사를 작성해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송 전 주필은 앞서 남상태 전 사장에 대한 연임 로비 의혹도 불거진 상태다.

이날 오전 검찰은 박 대표의 변호사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뉴스컴 거래 업체들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압수수색은 4~5곳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검찰은 각종 계약서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박 대표는 현재 이 업체들과 홍보대행 및 자문계약을 체결한 뒤 소송전략 수립이나 법률적인 자문 등 변호사법을 위반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박 대표는 남상태(66·구속기소) 전 대우조선해양 사장에 대한 연임 로비 명목으로 이 회사로부터 특혜성 일감을 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된 상태다.

검찰은 송 전 주필과 호화 여행에 동행한 박 대표의 수상한 자금 흐름을 파악하는데도 집중하고 있다.

검찰은 박 대표의 법률사무 대행 등 변호사법 위반 혐의와 관련해 자료 확보 차원에서 압수수색을 했다고 밝혔다.

 

소비자경제 온라인팀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