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차 커 좁힐지 회의적 시각 존재...청와대 조속히 처리해줄 것 당부

▲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여야 3당 예결위 간사가 회동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새누리당 주광덕,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국민의당 김동철 (출처=포커스뉴스)

[소비자경제=이창환 기자]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31일 여•야가 추가경정예산안 재협상에 들어간다. 만일 추경안이 8월 임시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되지 못할 경우, 다음달 1일 정기국회로 넘어간다.

여•야는 11조원 규모의 추경안에 대해 3~5세 누리과정 등의 무상보육 예산과 개성공단 입주업체 지원 관련 주요 쟁점에서 충돌해 당초 합의된 30일자 추경안 합의를 지키지 못하고, 재협상에 나서기로 했다.

일각에서는 여•야 3당이 적극적으로 협상에 나서기로 했으나, 입장차가 워낙 커 이를 좁힐 수 있을지, 회의적인 시각도 있다. 

청와대는 논평을 통해 추가경정예산안을 조속히 처리해줄 것을 요청했다. 정연국 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번 추경은 구조조정과 일자리 만들기를 위한 것으로 시기가 중요하다. 조속히 통과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정 대변인은 송희영 전 조선일보 주필의 사표 수리와 우병우 민정수석 거취문제에 관해서는 "달라진 게 아무것도 없다"고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그는 이석수 특별감찰관의 사표 수리 여부에 대해서도 "알려드릴 게 생기면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이 감찰관의 사표는 인사혁신처를 거쳐 30일 청와대로 전달됐다.

 

이창환 기자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