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5개 품목 중 1등급 제품 구매시 환급 제공

▲ 이마트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에 한해 최대 10% 환급을 제공한다. (출처=이마트 제공)

[소비자경제=이지연 기자] 이마트에서 40인치 이하 TV, 에어컨, 일반·김치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5개 품목 중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최대 10%를 환급해준다.

이마트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이마트에서 해당 품목을 구매한 후 성명 및 휴대폰번호 등을 기재하고 7월 29일부터 온라인 환급신청시스템에 구매 내역과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30일이내에 환급을 해준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2016년 하반기 경제정책 운영방향 중 친환경 소비 촉진 대책의 후속조치 일환으로 고효율 가전제품 인센티브 지원에 이마트가 참여하면서 진행됐다.

한편 이마트는 7월 한 달간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 구매시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품목별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1등급 가전제품 판매율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선혁 이마트 대형가전 팀장은 “이번 환급 행사로 소비자들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에어컨, TV 등 대형가전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가계 경제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지연 기자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