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제=백연식 기자] SK플래닛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이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와 숙박, 렌터카 등 여행관련 알찬 정보들을 제공한다.

SK플래닛은 제주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주관광협회로부터 제주도 내 숙박, 렌터카, 음식점, 기념품가게 등 제주도 내 다양한 업체들에 대한 최신 정보와 주요 관광지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 정보들을 제공받아 국내 최대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을 통해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제주도에서 T맵을 켜고 목적지를 검색하면 주변 추천 관광지와 함께 주변 매장들의 정보가 노출되고 제주여행포털 ‘하이제주’와의 연계를 통해 추가 관광지 정보나 제휴할인 쿠폰 등이 제공되는 방식이다.

제주관광협회가 수집한 실속있는 여행 정보만을 엄선해 제주를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는 매우 유용한 여행 가이드가 되고 자주 찾는 관광객에게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제주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제주 관광객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SK플래닛은 제주관광협회가 제공한 최신 관광정보 외에도 T맵의 빅데이타를 기반으로 한 제주도 내 인기 목적지와 계절별, 테마별 인기 관광정보를 분석해 함께 제공한다.

여기에 SK플래닛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렌트 차량을 이용할 때도 편리하게 T맵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내 주요 렌터카 업체에 스마트폰 거치대 및 차량용 충전기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SK플래닛 이해열 LBS사업본부장은 “국내 최고 품질의 교통정보와 지도DB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T맵은 일상생활 속에서 고객이 가장 편안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연식 기자 npce@dailycnc.com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