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건강관리를 위한 김태영박사의 웰빙테라피

정신적 스트레스가 쌓이면 신경이 예민해지고 투통이 발생하는 등 업무능력을 떨어뜨린다.

과중한 업무와 무리한 운동은 체내에 피로물질을 증가시켜 만성피로의 원인이 된다.

이는 질병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을 위해 평소 몸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취미를 즐기며 적절한 운동을 통하여 몸과 마음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때문에 늘 경영일선에서 스트레스와 피곤함에 지친 CEO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김태영박사는 첫째, 정신건강을 위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 둘째, 피로회복과 능력향상을 위해 인체 근육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 셋째, 취미를 겸한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 넷째, 각종 성인병의 원인으로 지적받고 있는 복부비만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김박사는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평소 두피마사지를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라고 조언했다.

우선 자신의 손가락을 머리전체에 대고 손톱부분으로 두피를 눌러본다.

이때 두피에 예리한 통증이 발생하면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다는 증거다. 때문에 그림1과 같이 머리측면 관자놀이 부분을 약 3초간 엄지손가락 지문 부를 이용해 지긋이 압박하고 손가락 전체를 이용 앞쪽부터 뒤쪽머리끝까지 조금 힘을 주어 쓰다듬는다. 반복되는 동작에 의해 흥분된 신경이 진정되고 이를 통하여 정신적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우리인체에서는 각종 음식물이나 기타 외부로부터 섭취해 흡수된 여러 가지 영양소를 근력에 필요한 에너지를 바꿔 원활한 신체적 활동을 보장하는데 이용된다.

하지만 이같이 활동력에 이용된 에너지가 소모된 후에는 피로에 원인이 되는 젖산이 체내에 쌓이게 되고 이는 근육이 무기력해져 결국 업무능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된다.

때문에 생리학적으로 체액의 유통을 촉진시키고 체액의 평형을 유지하는 것이 만성피로를 조기에 예방하고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좋은 웰빙 체력관리 수단이 된다.

따라서 김태영박사는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스포츠마사지를 통하여 CEO들의 체력을 관리할 것을 주문한다.

김박사는 현재 스포츠마사지를 전문적으로 하는 센터가 많이 있으나 평소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마사지법을 배워서 혼자 또는 가족 간에 이용한다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한다.

때문에 피로회복을 위한 스포츠마사지법은 퇴근 후 사워를 하면서 손끝에서 겨드랑이쪽으로 가슴에서 겨드랑이 또는 목 쪽으로 발등에서 사타구니 쪽으로 손바닥을 이용해 골고루 3번 이상 여러 번 반복해서 3곳의 마사지포인트(림프절)로 가볍게 쓰다듬는다.
]
이때 우리인체의 표면에 들어난 정맥류가 골고루 자극을 받아 근육활동으로 쌓인 피로물질이 제거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인체에 필요한 물질대사가 이루어져 각종 질병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손가락을 사진2-3과 같이 골고루 반복해서 쓰다듬고 비벼주면 체내 깊숙이 쌓인 피로물질이 제거되고 인체 체액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림프액의 순환과 분비를 촉진시켜 체내의 적혈구와 혈소판의 증가를 가져오고 혈액과 기타 필요한 체액들의 순환이 원활해지는 등 생리학적 일련의 과정들이 반복되면서 체내의 산소와 필요영양소가 평형을 이루어 신체의 건강이 유지되고 이는 CEO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