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묘목·공기정화식물 등 총 4050본 무료 나눔
약속의 나무·환경실천서약 등 참여 이벤트 풍성

대상이 지난 2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4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대상]
대상이 지난 2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4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대상]

[소비자경제=김연주 기자] 대상이 최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4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희망의 나무 나누기’는 다양한 묘목과 공기정화식물 나눔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는 행사로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대상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함께 진행하고 있다.

대상은 이번 행사에서 탄소 흡수에 효과적인 △소나무 △잣나무 △두릅나무 △산수유나무 △매실나무 △앵두나무 등 묘목 6종과 공기정화식물 6종 등 총 4050본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경숙 ESG경영실장 △임직원 △주부 △대학생으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원장과 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특히 이번에는 ‘희망의 나무, 약속의 나무’를 주제로 한 캘리그래피 공연으로 행사의 포문을 연다. 캘리그래피 스튜디오 ‘글씨당’의 김소영 작가는 나무와 숲이 가득한 청정지구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나무로 형상화해 표현한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김소영 작가가 그린 나무 그림에 시민들이 직접 환경을 존중하겠다는 약속을 담은 나뭇잎 도장을 찍고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약속의 나무 만들기’ 이벤트 공간으로 운영한다.

이 외에도 QR코드 접속을 통해 ‘온실가스제로 실천서약’에 참여하면 청정원 고구마츄와 미원 맛소금팝콘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 약속의 나무·환경실천서약 결과를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총 50명을 선정해 공기정화식물을 증정한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많은 사람들이 청정지구를 만들기 위한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색다른 오프닝 공연과 풍성한 참여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온실가스 제로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며 환경존중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희망의 나무 나누기’ 외에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농업분야 설비 지원, 고객과 함께하는 생활 속 탄소저감 실전활동 등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여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동서발전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화 민·관 협력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설원예농가의 고효율 냉난방시설 전환을 지원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