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 전시회에 ‘블루 아카이브’ TVA 출품
신규 캐릭터 설정화, 1화 전반부 영상 등 미공개 정보 발표

애니메 재팬 2024에 참여한 블루아카이브 부스. [사진=블루아카이브]
애니메 재팬 2024에 참여한 블루아카이브 부스. [사진=블루아카이브]

[소비자경제=권찬욱 기자] 오는 4월 한국과 일본 등에서 TV 애니메이션 방영을 앞둔 ‘블루 아카이브’가 세계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전시회 ‘애니메 재팬(AnimeJapan) 2024’에 참가했다.

넥슨은 27일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지난 23일과 24일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애니메 재팬 2024에서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한 애니메이션 PV 상영과 코스프레, DJ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되어 팬들의 기대감을 한 층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애니메 재팬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3월에 개최되는 애니메이션 전시회로,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현장에는 전 세계의 애니메이션·게임·완구 관련 업체가 참가하며, 매회 1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 행사 중 하나다.

이번 애니메 재팬 2024에 출품된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은 ‘블루 아카이브’의 첫번째 메인 스토리인 ’대책위원회편’을 다루며,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이 학교의 폐교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애니메이션 방영은 오는 4월 7일부터 ‘TV도쿄 계열·BS11 외’를 통해 일본에서, 4월 8일 오전 0시 30분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박스’를 통해 한국에서 방영을 시작한다.

블루아카이브 부스 메인스테이지에서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미공개 정보들이 다수 공개됐다. [사진=블루아카이브]
블루아카이브 부스 메인스테이지에서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미공개 정보들이 다수 공개됐다. [사진=블루아카이브]

‘블루 아카이브’ 부스는 TV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 판넬로 장식돼 포토 스팟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아로나’와 ‘페로로’ 등의 인형탈 캐릭터들과 코스플레이어들도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부스 중앙에 설치된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OST를 작곡한 미츠키요(Mitsukiyo), 노르(Nor), 카루트(KARUT)의 특별한 DJ 공연이 진행되어 행사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발표하는 ‘스페셜 스테이지’ 토크쇼도 마련됐다. 해당 토크쇼에서는 ‘블루 아카이브’의 캐릭터 목소리를 맡아 연기한 유명 성우들이 직접 출연했으며,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메인 캐릭터 ‘선생님’의 설정화와 담당 성우가 공개되어 이목을 끌었다.

이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1화의 전반부도 선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의 청량한 분위기와 ‘시로코’·‘호시노’·‘세리카’·‘노노미’·‘아야네’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매력이 살아 움직이는 모습을 담았으며, 영상 종료 후 수많은 팬들의 함성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블루아카이브 애니메이션에 등장할 예정인 선생님의 모습. [사진=블루아카이브]
블루아카이브 애니메이션에 등장할 예정인 선생님의 모습. [사진=블루아카이브]

여기에 더해 풍성한 마케팅 시책과 컬래버레이션 발표도 이어졌다. 먼저 오는 4월 일본 라디오 방송국 ‘분카 방송’이 운영하는 인터넷 라디오 채널 ‘초A&G+’에서 ‘블루아카 라디오!’가 매주 방송될 예정이다. 일본의 대형 오락실 체인점 ‘라운드1(ROUND1)’과의 컬레버레이션도 진행한다.

김용하 넥슨게임즈 블루아카이브 총괄 PD는 “많은 선생님들께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게 되어 정말로 기쁘고 설렌다”라며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애니메 재팬 2024에서 선공개된 블루아카이브 애니메이션 1화 전반부의 장면. [사진=블루아카이브]
애니메 재팬 2024에서 선공개된 블루아카이브 애니메이션 1화 전반부의 장면. [사진=블루아카이브]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