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조사 실시,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인지도 지수화
독보적인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발효과학 바탕 신뢰 이어가

위니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와 국내 유일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딤채’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위니아]
위니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와 국내 유일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딤채’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사진=위니아]

[소비자경제=김연주 기자] 위니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국내 유일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딤채’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위니아는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했다.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는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하는 소비자 브랜드 주가지수와 각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 △호감 △만족 등 소비자 주가지수를 결합 브랜드 가치를 측정 선정하는 것이다.

위니아는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후 딤채만의 독보적인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과 발효과학을 바탕으로 25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와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1위의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딤채는 기존 ±0.1℃ 초정밀 정온기술과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탑쿨링 시스템에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를 더해 사용자가 딤채를 편리하고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저장고로서 기능을 극대화했다.

2024년형 딤채 신제품은 딤채만의 독보적인 기술과 소비자의 사용 확장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한 2024년형 딤채의 핵심 기능이다. 채소·과일·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무빙 ‘고메트레이’ 와 다양한 음료·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포켓’ 구조로 구성돼 있다.

고메 팬트리와 함께 원터치 올인원(All-in-One) 모드인 ‘고메보관 모드’도 새롭게 적용됐다. 고메보관를 사용하면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 △밀키트 △계란 △육류 △생선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박은광 위니아 영업전략실장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브랜드스타에서 ‘딤채’ 김치냉장고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라며 “위니아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사·협력업체가 하나 돼 1등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