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100세 시대 위한 생애자산관리·100세시대 트렌드 다양한 주제 연구
K-가구경제 분석 금융자산 만들기 위한 방법, 목돈마련 활용 좋은 정부 정책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알아두면 오히려 좋은 금융자산 만들기’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89호를 발간했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알아두면 오히려 좋은 금융자산 만들기’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89호를 발간했다. [사진=NH투자증권]

[소비자경제=김연주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지난 15일 ‘알아두면 오히려 좋은 금융자산 만들기’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89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호에서는 대한민국 가구경제를 분석하고 금융자산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의 매력을 살펴보고 청년층들이 목돈마련을 위해 활용하기 좋은 정부 정책에 대해서 살펴봤다.

1번째 리포트 ‘대한민국 가구경제 분석-살아서 쓰고 가는 돈이 내 돈’에서는 △우리나라 가구평균 총자산 △실물자산 △부채·여유자금 운용방법 등 현황을 살펴보고 문제점과 대응방안을 제시했다.

2번째 리포트 ‘ISA 매력 다시 보기’에서는 중개형 신설로 투자가능 상품이 늘어나면서 가입자·잔고가 급증하고 있는 ISA의 장점과 주의할 점에 대해서 살펴봤다.

마지막 ‘청년층의 목돈 마련, 정부 정책을 적극 활용해야’에서는 △청년도약계좌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등 정부가 운영 중인 다양한 청년층 자산형성 보조사업을 활용해 금융자산을 늘리려는 청년층을 위한 내용을 소개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우리 나라 가구는 자산구성이 부동산에 치우쳐 있어 은퇴후에도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경제활동기에 금융자산을 좀 더 늘려 놓아야 한다”라며 “이번 리포트를 통해 세제혜택 등 장점이 많은 ISA를 통해 목돈을 마련하고 특히 청년층의 경우 정부가 내놓은 정책들을 적극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