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이 건설하는 브랜드 아파트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가 본격적인 분양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는 지난 11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중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일에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는 고잔연립9구역을 재건축해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7층·4개 동·전용면적 53~84㎡의 총 472세대 중 178세대를 일반 분양합니다. 

단지는 교통환경과 우수한 교육여건, 풍부한 생활 인프라 등이 특징으로, 우선 교통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신안산선이 완성될 경우 도보거리에 위치할 성포역을 통해 여의도까지 30분 대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또 인근에 위치한 지하철 4호선·수인분당선 중앙역도 이용이 편리합니다. 

교육여건의 경우 단지 내 어린이집과 바로 뒤 유치원, 그리고 단지 앞에는 덕성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중학교·경안고등학교 등을 도보로 등교할 수 있습니다. 생활인프라의 경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고대안산병원, 안산시청, 안산버스터미널 등이 가까이에 자리하고, 안산천, 안산중앙공원, 광덕체육공원 등 휴식 공간도 충분합니다. 

마지막으로 커뮤니티 시설의 경우 유아놀이터 등을 포함한 3가지 종류의 놀이터, 야외운동공간인 바이탈코트, 공용 텃밭인 가드닝파크 등의 시설이 주목할만합니다. 이 밖에도 피트니스 센터, 작은 도서관, 경로당 등이 단지 내에 들어섭니다.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는 각 주택 내에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커튼월룩을 적용하여 세련미를 높였으며 전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전망을 극대화했습니다. 또 포레나만의 인테리어 디자인 ‘포레나 엣지룩’을 적용해 보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했으며, 수납공간을 강화해 실용적이고 편의성 높은 평면을 구성했습니다. 이에 더해 호텔식 부부욕실, 프리미엄 마스터룸, 프리미엄 키친 등도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추가 선택 품목도 함께 준비됐습니다. 

심재언 태원 CI&D 이사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는 새로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성포역 인근일뿐만 아니라 기존의 4호선과 수인중앙선까지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요지로서 교통, 교육 그리고 기존 인프라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훌륭한 입지에 들어가 있고요. 무엇보다도 지난 1차와 더불어 총 약 1000 세대 규모의 대단지 한화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안산시 주거 문화 개선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산고잔2차의 입주는 오는 2026년 9월 진행될 예정입니다.

소비자경제신문 권찬욱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