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스토랑 IP, 출시 보름 만에 냉장면 카테고리 1위 등극
신상품 혜자로운)바삭킹튀김우동, 냉장면 대표 상품 등극 예상

혜자로운우동 바삭킹튀김우동(왼쪽)과 편스토랑 장민호의 꾸덕명란 크림우동(오른쪽) [사진=GS25]
혜자로운우동 바삭킹튀김우동(왼쪽)과 편스토랑 장민호의 꾸덕명란 크림우동(오른쪽) [사진=GS25]

[소비자경제=김성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편스토랑 27회에서 우승한 메뉴를 출시했다.

GS25는 7일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첫 우승한 장민호의 레시피로 만든 ‘꾸덕명란크림우동’이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고 전했다.

해당 상품은 명란과 감자를 넣어 꾸덕함이 특징인 상품으로, 가격은 4900원이다.

GS25는 장민호의 인기를 감안해 이전 편스토랑 우승 상품의 출시 초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재고를 약 3배 이상으로 준비했다. 그럼에도 예상보다 빨리 1주일만에 소진돼 부득이 3일간 발주 중단까지 했다. 곧이어 재 발주가 개시되자 주문량이 지속 신장해, 2월 매출 기준 해당제품은 냉장면 카테고리 1위와 동시에 편스토랑 전체 상품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GS25는 22년 5월 편스토랑과 손잡고 관련 상품을 현재까지 33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편스토랑의 제품은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직간접적으로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은 약 530억 원을 넘어 핵심 콘텐츠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GS25는 이달 7일 대한민국 대표 가성비템 ‘혜자로운’에서 냉장면을 최초로 선뵌다. 혜자로운이 가지고 있는 합리적인 가격, 따뜻한 집밥의 이미지에 딱 맞는 따뜻한 국물 우동 상품으로 출시한다.

‘혜자로운)바삭킹튀김우동’은 기존 NB상품 대비 대형 튀김 토핑을 추가한 상품으로, 가격은 3300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3월 말일까지 구입고객에게 CJ)비비고썰은배추김치60G 또는 롯데)레쓰비마일드200ML을 증정한다.

이민재 냉장냉동팀 담당 MD는 “GS25가 인기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과 콜라보를 통해 출시 하는 상품이 연일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고객이 상품을 만나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영상에서 본 품질과 맛을 100% 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