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물 금리를 추종하는 금리형 ETF…1일 기준 CD 1년물 금리 3.65%
하루치 이자가 매일 복리로 쌓이는 구조…오는 6일 2300억 원 규모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일 을지로 미래에셋센터원에서 ‘TIGER ETF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신규 출시 예정인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합성) ETF’를 공개했습니다.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 ETF’는 CD(양도성예금증서) 1년물 금리를 추종하는 금리형 ETF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해당 ETF가 현재 국내 상장된 금리형 ETF 중 가장 높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1일 기준 CD 1년물 금리는 3.65%로, 이는 과거 3년간 CD 91일물 금리 대비 평균 0.28%p 높고 같은 기간 KOFR(한국무위험지표금리)에 비해서는 평균 0.48%p 높은 수치입니다.

김남호 미래에셋자산운용 FICC ETF운용본부 본부장은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 ETF’는 기존 금리형 ETF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한다”면서 “1년 CD 1년물 금리의 하루치 이자가 매일 복리로 쌓이는 구조이기 때문에 하루만 투자해도 1년 금리에 해당하는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TIGER 1년은행양도성예금증서액티브 ETF’는 오는 6일 한국거래소에 2300억원 규모로 상장합니다. 해당 ETF는 채권혼합형으로 퇴직연금 계좌에서 100% 투자 가능하며, 연금 계좌를 활용해 거래 시 인출 시점까지 과세가 이연되고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경제신문 권찬욱 입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