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대비 및 온열질환 예방 앞장…빙과류 제공 및 얼음주머니 확인 실시

GS건설이 온열질환 관련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 안전 점검활동을 실행했다. [사진=GS건설]
GS건설이 온열질환 관련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 안전 점검활동을 실행했다. [사진=GS건설]

[소비자경제=이창근 기자] GS건설이 최근 폭염 속 현장 근로자의 온열질환 예방 활동을 시행했다.

GS건설은 지난 9일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며, 우무현 최고안전책임자가 온열질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서울 성북구의 장위자이 레디언트(장위4구역 재개발) 현장을 찾아 안전보건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무현 최고안전책임자(CSO)는 이날 ▲현장 근로자 대상 빙과류 제공 ▲얼음주머니 착용 상태 확인 ▲혹서기 근로환경 개선방안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GS건설은 폭염주의보인 경우 모든 근로자에게 보냉 제품을 지급하고, 시간당 10 ~ 20분 휴식하도록 지시했다. 또 폭염경보인 경우엔 옥외작업 및 일부 옥내 작업도 중지하고 있다.

추가로 GS건설은 3대 중점 관리 사항(물·그늘·휴식)을 준수하기 위해 근로자 휴게 공간 및 제빙기와 식수를 제공하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현장을 관리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다”라며 “특히, 근로자 개개인의 건강 상태도 수시로 체크해 온열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무현 최고안전책임자(CSO)는 폭염 대비 및 온열질환 예방 관리 사항 등을 점검하기 위해  올해 총 120회의 현장 안전보건경영활동을 실시했다. 또 남은 기간에도 현장 중심 안전보건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