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다양한 챌린지 이벤트와 임무·보상 공개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주요 전장인 소환사의 협곡의 새로운 변화가 오는 11일 예고됐다. 개발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새로운 시즌과 함께 진행될 다양한 챌린지 이벤트와 임무, 그리고 다양한 보상을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9일 홈페이지를 통해 “13.1 패치가 적용되면 2023 시즌이 시작된다. 새로운 시즌을 맞아 여러분이 만들어나갈 전설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2023 시즌의 초반의 이벤트는 두가지로, ‘전설 챌린지’와 2023 시즌 임무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전설 챌린지는 오는 11일 업데이트 이후 31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내에 게임에서 승리하고 ‘승리의 증표’를 최대 5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승리의 증표를 사용하여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만약 5개를 모두 사용한다면 확정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징표 사용 보상에 더해 일정 확률로 보너스 상품도 획득이 가능하다.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전설 챌린지에는 승리의 징표만 있는 것은 아니다. 유저 자신이 게임에서 이겨나갈수록 더욱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전설의 증표는 단 1개만 얻을 수 있는 보상으로, 해당 아이템을 가지고 챌린저 패키지, 시즌 스타트 후드, 시즌 스타트 마우스패드 중 하나에 응모할 수 있다. 이 중 시즌 스타트 커스텀 마우스패드에는 본인이 원하는 특별한 단어(한글 8문자까지)를 새길 수 있으며, 시즌 스타트 후드는 M, XL 2가지 사이즈를 고를 수 있다. 

전설의 증표를 얻기 위해서는 두 종류의 미션 중 하나를 클리어해야 한다. 해당미션은 각각 솔로 랭크(2인 제외) 10연승 미션과 랭크 게임 50승 미션이다. 다만 해당 미션을 진행하려면 지난 2022년 시즌 중 랭크 게임을 최소 10회이상 플레이해야만 한다.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이 밖에도 2023 시즌 초반에는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즌 임무도 진행된다.  2023 시즌 임무는 클라이언트에서 1월 25일 16시 59분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모든 임무 완료를 기준으로 ‘마법공학 상자 + 열쇠 2세트’·‘소환사 아이콘 6종’·‘챔피언 파편 8개’·‘파랑 정수 3000개’·‘2023 시즌 아이콘 및 와드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이번 LOL 2023 시즌과 함께 LOL e스포츠 개막 특별전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LCK(한국),LCS(북미), LEC(유럽), LPL(중국), LJL(일본), CBLOL(브라질), LLA(라틴 아메리카), PCS(동남아시아) 및 VCS(베트남) 등 전세계 각 리그의 프로 선수들이 참가해 각 지역에서 연달아서 리그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승리 팀에 속한 각 프로 팀에게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디자이너와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 감정 표현을 제작할 기회가 주어진다. 

소비자경제신문 권찬욱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