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내달 8일까지 ‘CU 씨준생’ 4기 선발
CU 홍보대사·콘텐츠 실무 활동 …장학금 제도 신설
총 30여 명 수료···최종 입사자 Store Consultant 활동

CU는 25일부터 오는 5월 8일까지 스태프 지원 제도인 씨준생 4기를 모집한다. [사진=BGF리테일]
CU는 25일부터 오는 5월 8일까지 스태프 지원 제도인 씨준생 4기를 모집한다. [사진=BGF리테일]

지난해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조사한 대학생 취업 선호 기업에서 편의점 기업인 BGF리테일이 TOP10에 올랐을 정도로 MZ세대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CU는 현재 CU에서 근무하고 있는 스태프 중 취업을 준비하는 인원을 선발해 BGF리테일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CU만의 스태프 지원 제도인 ‘씨준생’을 모집·운영 중이다.

씨준생은 ‘씨유에서 근무 중인 취업 준비생’의 줄임말로 이를 통해 입사한 임직원들 대부분 업무에 대한 애정과 이해도가 높아 자체적으로 긍정적 제도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CU는 25일부터 오는 5월 8일까지 씨준생 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씨준생으로 선발된 인원은 개인 SNS를 활용해 나만의 점포 관리 노하우·신상품 소개 등 CU 홍보대사 역할을 비롯해 CU의 메타버스 콘텐츠·멤버십 앱 포켓CU 활성화 등 실무 활동에도 직접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씨준생은 지난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3개 기수에서 총 30여 명을 선발했다. 이 중 채용 전형 진행 중인 3기를 제외한 1기와 2기에서 최종 입사자가 나왔으며, 이들은 현재 BGF리테일의 SC(Store Consultant)로 활동하고 있다.

CU는 스태프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제도 및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CU는 스태프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제도 및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이번 4기에서는 씨준생들의 활동 의욕을 높이기 위한 장학금 제도가 신설됐다. 최우수 활동자(1명)에게는 장학금 50만원과 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 활동팀(1팀)에게도 장학금 100만원과 부상이 제공된다. 씨준생 수료자에게는 오는 2022년 BGF리테일 신입사원 채용에서 영업관리직군(SC)으로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소정의 수료 기념품도 증정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씨준생 활동 기간 중 현직자 인터뷰·채용설명회 참석 등 BGF리테일의 취업 관련 프로그램 참여 등 심도있는 직무 체험을 할 수 있다.

씨준생 지원을 위해서는 자기소개서와 스태프 경력 확인서 등을 씨준생 채용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CU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CU는 스태프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제도 및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CU 스태프는 임직원·가맹점주와 동일한 온라인 복지몰을 통해 온라인 최저가 상품 구매·콘도 및 리조트 예약·렌터카 할인 등을 포함해 치과·안과·피부과 등 180여 개의 제휴처에서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일과 함께 자기계발도 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업계에서 유일하게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일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U는 월별·반기별로 우수 스태프를 선정해 시상하는 유명인(유니폼·명찰·인사) 제도와 1년 이상 근무한 스태프가 점포 개점 시 가맹비 일부를 면제해주는 ‘일등 스태프’제도 등 다양한 포상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