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티와 디지털 파밍 교육 결합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MOU 체결
“데이터 기반의 미래 혁신 농업 디지털 파밍 교육 콘텐츠 마련할 것”

에듀테크 기업 NHN 에듀와 ㈜메이티는 15일 디지털 파밍 교육을 결합한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사진=NHN 에듀]
에듀테크 기업 NHN 에듀와 ㈜메이티는 15일 디지털 파밍 교육을 결합한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사진=NHN 에듀]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가속화로 사회·경제·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주목받고 메타버스가 미래혁신 농업 디지털 파밍 교육 콘텐츠에도 적용된다.

NHN 에듀와 ㈜메이티는 15일 서울 구로구 소재 ㈜메이티에서 디지털 파밍 교육을 결합한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배경은 기후변화·환경오염·팬데믹 등 범지구적 차원의 이슈를 해결할 대안으로 미래 농업이 각광받고 있으며 투자자들도 미래 농업이 가진 사회적 영향력에 주목하고 있다는 점이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미래 혁신 농업인 디지털 파밍(Digital farming)에 관한 교육 콘텐츠를 메타버스 공간 내 구축해 전 연령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추후 협력사업 범위를 확장해 농업 교육은 물론 생산·유통 등 농업 밸류체인 전반을 연결하는 디지털 파밍 교육 메타버스를 완성한다는 목표다.

국내 농업계 특성화고에 디지털 파밍 교육 플랫폼 서비스 스마트팜을 제공하는 기업 ㈜메이티는 가상환경을 기반으로 한 풍부한 디지털 파밍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기획 및 구축을 맡은 NHN에듀는 플랫폼 내 가상교육 공간을 만들고 디지털 파밍 교육 콘텐츠를 적용 및 확장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내 디지털 파밍 교육 콘텐츠는 전국의 초·중·고등학생을 비롯 귀농·창업농업인, 홈파밍 등 농업에 관심을 둔 모든 일반인이 대상으로 하며 글로벌 농업 교육 진출의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향후 홈파밍·반려식물·디지털 텃밭 등 농업 분야에서 더 나아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생명과학·빅데이터·AI 등 범위도 넓혀갈 예정이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