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연말 앞두고 홈파티 수요 증가
퀄리티 높인 편리미엄 서비스 주목

그랜드 하얏트 서울 크리스마스 투고 세트 [사진=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크리스마스 투고 세트 [사진=그랜드 하얏트 서울]

근래 들어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안전하게 연말 모임을 진행할 수 있는 홈파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간단하면서도 퀄리티를 높인 편리미엄 서비스에 주목하고 있다.

고객이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뜻하는 편리미엄 서비스에는 케이크 배송·배달 전용 메뉴·고급 호텔 다이닝 투고 서비스 등이 있다.

할리스 멤버십 앱 ‘홀케이크 배송’ 서비스

크리스마스를 바로 앞두고 파티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케이크 예약이 한창이다. 제과업계는 물론 카페업계에서도 각양각색의 홀케이크가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할리스가 커피전문점 최초로 브랜드 앱을 통한 케이크 예약배송 및 픽업이 가능한 시스템을 선보였다. 할리스 앱에서 원하는 날짜와 매장을 선택하면 연말파티 홀케이크를 편리하게 픽업할 수 있고 배송 서비스의 경우 배송지를 입력하고 배송 희망일을 선택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할리스는 서비스 론칭과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에 잘 어울리는 홀케이크 신메뉴 4종을 선보였다.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새하얀 생크림 위에 반짝반짝한 티아라 장식이 얹어진 ‘티아라 딸기 생크림 케이크’, 촉촉한 케이크 사이에 진한 풍미의 크림치즈가 잘 어우러진 ‘촉촉한 당근 케이크’, 화이트·밀크·다크 3가지 초코 맛을 느낄 수 있는 달콤한 초코무스 케이크인 ‘트리플 초코 케이크’, 고소하면서도 진한 크림치즈의 맛을 극대화한 클래식한 ‘뉴욕 치즈 케이크’다. 이중 촉촉한 당근 케이크·트리플 초코 케이크·뉴욕 치즈 케이크는 예약 배송이 가능하며 티아라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매장 픽업만 가능하다.

할리스 관계자는 “파티·송년회·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편리하게 준비하실 수 있도록 할리스 앱을 통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예약배송 및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홈파티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유통업계에서 편리하게 멋진 홈파티를 마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이를 이용해 즐거운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할리스 홀케이크 예약픽업 및 배송 서비스 [사진=할리스]
할리스 홀케이크 예약픽업 및 배송 서비스 [사진=할리스]

아웃백·빕스, 배달 전용 파티메뉴 선보여

외식업계도 바쁜 소비자들을 위해 메인 메뉴부터 음료, 디저트까지 세트로 구성해 간편함을 더한 배달 전용 홈파티 메뉴를 구성해 판매 한다.

먼저 아웃백 크리스마스 파티세트는 더블머쉬룸스테이크·투움바파스타·치즈케이크올리비아·콜라2개로 구성된 배달앱 전용 메뉴로 가격은 6만 9500원이다. 12월에만 한정 판매하는 것으로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아웃백 콜센터를 통해서만 주문할 수 있다.

빕스는 완벽한 홈파티를 콘셉트로 파티팩을 구성했다. 안심과 등심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티본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인원별로 최적화한 메뉴와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파티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빕스 파티팩은 연인이나 가족이 오붓하게 즐기기 좋은 2인용 다이닝팩과 3~4인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파티팩이 있다.

집에서 즐기는 고급 호텔 다이닝 투고 서비스 론칭

호텔업계도 외출 없이 집에서 고급 호텔 다이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이닝 투고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호텔 조리사가 만든 고품질의 파티음식을 간편히 포장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은 풀코스 파티 요리에 소품까지 더해 집을 홈스토랑으로 만들어 줄 ‘파인다이닝 앳 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인다이닝 앳 홈은 음식은 물론 외식 분위기를 살려줄 소품까지 제공해 더욱 우아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주문 시 메뉴에 맞게 제작되는 개별 메뉴카드, 셰프가 알려주는 간편 조리 팁과 플레이팅 가이드 등을 음식과 함께 기본 제공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연말연시 홈파티족을 위해 ‘크리스마스 투고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투고 세트는 크리스마스 요리를 대표하는 통칠면조 구이와 소고기 웰링턴을 비롯 시트러스 향의 치킨구이·슬로우 로스트 립아이·겉바속촉 삼겹살 포르게타 등 다양한 메인 요리로 구성됐다. 버섯 크림 스프 및 방울양배추·뿌리채소 구이·으깬 감자 등 각종 사이드 요리도 함께 주문이 가능해 편리하게 풍성한 파티 만찬을 준비할 수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빕스 크리스마스 파티팩 [사진=빕스]
빕스 크리스마스 파티팩 [사진=빕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