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교류·학술교류·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 협력 추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이하 사이버한국외대)는 지난 8일 북경한해상무자순유한공사(이하 북경한해상무자순(유)) OK-TEST중국위원회와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이선영 교학처장·진정란 입학처장·박헌일 기획처장·이선희 이러닝혁신전략원 원장·성은경 TESOL대학원 부원장과 북경한해상무자순(유) OK-TEST중국위원회 한일환 대표·강현상 부위원장·이강운 위원 등이 참석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8일 북경한해상무자순유한공사 OK-TEST중국위원회와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8일 북경한해상무자순유한공사 OK-TEST중국위원회와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나가며 상생 발전하기를 바라며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갖춘 우리 대학에서 위원회 소속 회원들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와 사이버한국외대와 북경한해상무자순(유)는 상호 정보교류·학술교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북경한해상무자순(유) OK-TEST중국위원회 소속 회원이 사이버한국외대에 입학할 경우 장학혜택 등 다양한 교육 지원을 할 예정이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