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연합뉴스

채널A기자와 검찰 고위 간부의 ‘검언유착’의혹을 MBC에 제보한 지씨가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 의원과 같이 소환해 달라”고 요청했다. 지씨의 변호인인 황희석 변호사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의 2차 피고발인 출석 요청에 대한 지씨의 입장을 전했다.

지씨는 입장문에서 “앞서 검찰의 1차 출석 요구에 대해 ‘민생경제연구소 등이 10여 차례나 고발했음에도 불구하고 피고발인 조사를 받지 않은 나경원 전 의원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진다면 출석하겠다’는 취지의 입장을 밝힌 바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어떤 언론에서도 나경원 전 의원이 피고발인 조사를 받았다는 기사나 보도를 접하지 못했다. 그런데도 검찰로부터 피고발인 조사를 위해 출석해 달라는 요청을 또다시 통해 받았다”고 밝혔다.

지씨는 “내가 방해한 것은 ‘검언공작’이지 정당한 취재 업무를 방해한 것이 아니다. 나를 업무 방해로 조사한다는 것은 비상식적이다”라고 주장하며 “법과 원칙을 세우는 일을 해 보고자 수사 검사님께 다시 한번 간곡한 부탁을 드린다. 나경원 전 의원이 (검찰에) 출석하는 모습을 보면 바로 달려가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시민단체 ‘법치주의 바로 세우기 행동연대(법세련)’는 “검언유착 의혹 제보자는 존재하지 않는 파일을 마치 존재하는 것처럼 속여 채널A기자의 취재 업무를 방해했다”며 지씨를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다. 

소비자경제신문 오아름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