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평균 3천 5백명, 누적 2만 여명 실시간 시청
인기상품 한정수량 특가 판매와 다양한 정보 제공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가 지난 4주간 2만여명 누적 시청을 기록했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지난 1일 방영한 1 회차 ‘게이밍 상품 추천’ 콘텐츠 사전 리허설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가 지난 4주간 2만여명 누적 시청을 기록했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지난 1일 방영한 1 회차 ‘게이밍 상품 추천’ 콘텐츠 사전 리허설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4월부터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인 하이마트 라이브(Live) <하트라이브>의 방송을 시행해왔다. 하트라이브는 주 2회 저녁 6시부터 30분간,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모바일 앱과 미디어커머스 ‘그립(Grip)’의 전용 앱인 그립몰에서 생방송으로 동시 방송한다.

첫 방송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7회차가 진행되었으며, 지난 4주간 누적 2만여명이 실시간으로 <하트라이브>를 시청했다. 1일 회당 평균 3천 5백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한 것이다. 20~30대 시청자 비중이 53%로 가장 높았으며, 40대가 그 다음으로 높다.

4월 한 달간 <하트라이브>를 통해 한정수량 특가, 가전제품 관리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방송했다. 지난 1일에는 1회차 방송 게이밍 상품 추천을 진행했다. 특히,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를 48% 할인한 가격에 선보였고, 방송 직후 2시간 만에 준비한 수량을 모두 판매했다. 또, 2회차 방송에서는 미세먼지 대비 환경 가전 특집으로 삼성전자 건타입 청소기,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건조기 및 스타일러 등을 소개했다.

모바일 A/S앱 및 서비스 절차 소개, 셀프 인테리어 팁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도 진행했다. 3회차에는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A/S를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했고, 이날 실시간 시청자수가 가장 높은 7,500여명을 기록했다. 7회 온라인 개학 맞이 최적 학습 환경 만들기에서는 학습 환경 조성 팁을 공유하고 태블릿, 기능성 책상 등 연관 상품을 함께 소개했다.

롯데하이마트 플랫폼프로젝트팀 이옥 팀장은 “모바일 앱으로 가전제품의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상담 받고 유익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하트라이브에 많은 관심을 주신 듯하다”며, “앞으로 에어컨 신제품 분석 등 시즌 이슈를 반영한 트렌드나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제품 소개 등 다채로운 콘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7일 진행할 8회차 방송에서는 제품 홈케어 서비스 시연 및 관리 팁을 소개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에어컨 시즌에 대비해, 에어컨 홈케어 서비스를 소개하고 집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29일 방송 예정인 9회 <슬기로운 집콕생활, 편리미엄 주방가전> 편에서는 가사노동을 덜어줄 주방가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편리함이 프리미엄인 편리미엄 트렌드를 반영해 주방 일을 줄여주는 대세 주방가전을 소개한다. SK매직 12인용 식기세척기, 쿠첸 로봇쿠커 등 제품을 시연하고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날 생방송 중 깜짝 퀴즈를 내고, 정답을 맞힌 선착순 20명 중 추첨을 통해 20만원 상당 고속 블렌더와 1구 전기레인지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5월부터는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3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하트라이브 론칭 한 달을 기념해 5월 4일부터 7일간 고객 참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앱 내 별도로 마련된 행사 페이지에서 지난 방송 인기 투표인 하트라이브 원픽 방송 투표하기, 콘텐츠를 제안하는 <하트 프로듀서가 되어주세요> 등 행사에 참여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세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