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코로나19 감염 예방 고객창구 칸막이 설치
우리은행, 코로나19 감염 예방 고객창구 칸막이 설치
전국 모든 영업점에 칸막이 설치 및 주기적 방역 실시
  • 김도균 기자
  • 승인 2020.04.0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전국 모든 영업점 창구에 칸막이를 설치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전국 모든 영업점 창구에 칸막이를 설치했다. 사진=우리은행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우리 일상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 사람 간 접촉으로 인한 감염의 확률이 큰 질병이라는 점에서 각 기업들에서는 구내식당에 칸막이 설치 및 거리조절을 먼저 해왔고, 점차 사업장 내에도 실제적인 거리두기 작업의 반영이 이뤄지고 있다.

우리은행은 고객 및 직원보호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하나로 전국 모든 영업점 고객창구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했다. 우리은행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확대됨에 따라 대구·경북지역 영업점 고객창구에 설치했던 투명 칸막이를 지난달 말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설치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조치로 고객이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영업점 이용에 고객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감염 예방을 위해 전사차원에서 다각적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은행은 고객 보호를 위해 모든 영업점의 코로나19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방역 전문 업체를 통해 대구·경북·부산지역 및 외국인 밀집지역, 대학교·공항 인근에 위치한 영업점은 매주 단위로 방역하고 있다. 그밖에 영업점 객장, 창구, 365자동화코너 등은 월 2회 이상 주기적으로 방역하고 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도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