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5대 손병환 행장 공식취임
NH농협은행 제5대 손병환 행장 공식취임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휴먼뱅크 표방
고객 우선, 미래 준비, 전문성 제고 등 3대 경영방침 제시
  • 김도균 기자
  • 승인 2020.03.2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병환 NH농협은행 행장.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손병환 NH농협은행 행장.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은 26일 제5대 손병환 은행장(이하 손행장)이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별도의 취임식 없이 업무에 돌입한 손행장은 코로나19로 힘든 농업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대고객 지원 현황을 점검하는 것부터 시작했다.

손행장은 취임 당일 직원들에게 발송한 취임인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농업·농촌 지원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농협은행에 주어진 숙명”이라고 밝히며, 코로나19가 종식되고 경제가 다시 정상화 될 때까지 어려움에 처한 고객들에게 비올 때 우산 같은 존재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손행장은 어려운 시기에 은행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개인적으로는 큰 영광이지만,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손행장은 고객, 미래, 전문성이라는 세 가지 핵심 키워드를 기본으로, ‘고객 우선, 미래 준비, 전문성 제고’라는 경영방침을 제시했다. 농협은행을 새로운 디지털 휴먼뱅크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손행장은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함께 지켜가야 할 약속으로 5가지를 제시했다.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 ▲고객 보호와 가치 제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초격차 디지털 뱅크 구현 ▲글로벌 사업의 질적 성장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 및 전문성 강화 등이다.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손행장은 “직원들이 진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가까이서 경청하고 옆에 서서 든든히 지원하겠다”며, “함께 뜨거운 열정과 긍지를 가지고 힘차게 전진하자”고 말했다.

소비자경제신문 김도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