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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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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삼성서비스센터의 황당한 처리실태

닉네임
이명희
 
 
 
 
등록일
2011-01-17 13:51:57
조회수
4293
 
 

지난해 7월경 가정용 냉장고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었으나

하자가 발생하여 지난 12월 서비스를 의뢰하였습다.

 

다행이 서비스가 좋은 삼성전자이기에 신속하게 직원이 방문하였으며

동일제품으로 교환 해주겠다는 답변과 함께

동일제품이 없을 경우 환불해 주겠다며 통장계좌번호를 묻기에 가르쳐 주었습니다.

신속한 하자 처리에 고맙게 생각하고 있었으나

 

문제는 그 다음부터였습니다.

얼마가 지난후 서비스센터에서 냉장고를 회수한다는 전화가 왔으며

동일제품이 없으므로 환불처리가 되어 몇일전 입금되었기에 냉장고를 회수하여야 한다는

답변이었으며

소비자로서는 사전연락없이 급히 결정되어 사용할 수 있는 대체 냉장고를 구입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므로 강릉물류센터에 몇일간 여유를 달라고 양해를 구했으나

 

17일 오전 9시 20분경에 삼성서비스 동해점에서 전화로 돈을 입금을 하였는데 냉장고를 빨리 반화하라며 사무실로 찾아오겠다는등 소비자의 입장은 듣지도 않고 일방적으로 듣기 불쾌한 언쟁을 계속하다가 돈을 재송금 해 주고 말았습니다.

소비자에게 사전약속없이 일방적으로 입금을 해 놓고 냉장고 구입이 지연되고 있다고 계속

독촉을 하며 월요일 아침 근무하고 있는 사무실로 찾아오겠다는 등 삼성전자 서비스 팀장이라는 직책을 가지고 있는 분이 불쾌한 언행으로 소비자를 대하는 태도에 너무 화가나고

삼성전자의 하자가 있는 냉장고를 구입해서 사용한 죄 밖에 없는데

왜 내가 불쾌한 언행을 들어야 하며 회수 독촉에 시달려야 하나

억울하지만 서비스 팀장의 요구대로 돈을 재 송금해  주고 나니 마음은 편합니다.

냉장고는 1시간이라도 공백이 있어서는 식품이 모두 변질되므로 대체로 사용할 수 있는 냉장고를 구입 후 반환하는 것이 소비자를 생각하는 서비스의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환불금의 입금을 소비자가 요구한 것도 아니고 자기들 마음대로 입금을 해 놓고

제품회수를 위해 독촉전화로 불쾌한 언행을 하는 팀장의 태도에 너무나도 화가 치밀어

옵니다.

 

결국은 삼성서비스에서 소비자에게 환불금 송금 (빨리 회수해 달라는 독촉에)

소비자가 삼성에 재 송금  (소비자 몇일 후 제품 구입 완료)

삼성서비스가 소비자에게 환불금 재 입금

오죽 서비스 팀장의 전화에 불쾌했으면 환불금을 재 송금했겠습니까!

작성일:2011-01-17 13:5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