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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 제보/고발

  • 이 곳은 소비자 여러분께서 억울한 피해를 당한 내용을 올리는 제보 게시판 입니다.
  • 저희 측에 소비자 피해를 제보해주시면, 해당 기업과 중재를 하거나, 취재를 통해 사실을 보도합니다.
    기사 보도로 공론화 할 경우, 기업 측에 해결을 촉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언론 매체라 법적 강제력이 없어 소비자께서 원하는 대로 처리가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사연을 제보하실 때는 해당 피해 사실을 입증할 사진이나 동영상을 함께 첨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신속한 내용 확인을 위해 제보자의 연락처를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보 내용의 설명 중에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취재 이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상황이 곤란하신 분들은 비공개로 접수를 해주시길 바립니다.

  • 제보는 본 게시판 이외에도 스마트폰을 통해 소비자경제 모바일 페이지(http://m.dailycnc.com)에서도 가능합니다. 본 게시판을 통한 제보가 여의치 않을 경우나, 부득이하게 제보 내용 수정을 원하실 경우 전화 02)2038-4446, 이메일 npce@dailycnc.com, 팩스 02)2038-4447로 연락주십시오.

  • 욕설이나 명예훼손성 내용, 부당하고 고의적인 비방글, 불법 광고성 게시물을 올릴 경우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나 , 식약처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국번 없이 1399)에 전화하시면 구체적인 피해 구제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목

[접수] sk텔레콤 문제

닉네임
최영재
 
 
 
 
등록일
2012-06-18 21:09:34
조회수
5376
 
 
안녕하세요
sk텔레콤 때문에 너무화가 나서 글을 올립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으며 요금제는 음성통화 60시간 무료통화를 할수있는  89,000원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보니  3G 단말기로 무선데이터를 사용할려면 요금제를 바꾸어야 하는데 요금제를 바꿀려고 확인 해보니 요금제는 똑같은데 무료통화를 할수있는 음성통화가 3분의 1정도밖에 안되는 16시간으로 줄어들어서 3G 무선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 별도로 안심데이터100 이라는 10,000원 요금제를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면서 
단말기는 삼성전자 갤럭시s(M110S) 3G폰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든중 2012년 4월 1일부터 LTE폰에 3G을 사용할수 있다고 하여  중고LTE폰을 구입하여 유심카드만 바꾸어 사용을 하였는데 
단말기가 고장이 생겨  A/S를 받다보니 단말기가 문제가 생겨 제조사에서 교환이나 환불을 받을려고 해도 내명의로 개통이 안되어서 안된다고 하여 단말기를 내명의로 하기 위하여
2012년 6월 10일경 집 부근에 있는 SK대리점에 가서 단말기를 내명의로 등록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단말기 명의만 등록을 한것이 아니라 요금제까지 바꾸어져 버렸습니다
SK대리점 직원에게 요금제는 바꾸면 안된다고 말하니 음성통화 60시간 요금제는 다시 등록이 되었는데 3G 무선데이터 요금제는 가입이 안된다고 하면서 다시 단말기를 3G 단말기로 명의등록을 다시 바꾸어야 예전처럼 똑같이 된다하여 3G무선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3G단말기로 명의등록을 바꾸었는데 똑같이 가입이 안되어서 
SK텔레콤 통신사 고객센터에 항의하니 LTE단말기에 3G 데이터 요금제를 가입하여 사용할수 있게 한것은 4월 초순경 한시적으로만 허용 하였으니 앞으로는 안된다고 하여  
내가 새로 가입을 할려고 한것이 아니라 사용하고 있는것 대리점에서 잘못하여 그런것이니 3G무선데이터를 사용하게 해주라고 한것이며 지금 현재도 3G 데이터 요금제가 있어 가입할수 있는데 무슨소리냐 말하니 
상담 여직원이 그러면 요금제가 조금 비싸도 사용할거냐고 하여 어쩔수 없이 무선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하여 그런다고 하였는데
다시 연락이 와서 안된다고 회사에서 그런다 무선데이터를 사용할려면 음성통화 60시간 요금제를 요금도 89,000원에서 10만원으로 바꾸어지면서도 음성통화가 1000분(16시간정도) 으로 줄어든 요금제로 바꾸라고 하니 너무나 화가나서 책임자에게 까지 항의를 하였으나 
막무가내로 요금제를 바꾸어서 사용 할려면 해라 하니 세상에 이런경우가 어디가 있습니까
음성통화 60시간 요금제는 지금은 없어져서 가입할수 없는 것은 전산에서 다시 등록이 되고 
지금 현재도 가입할수 있는 3G 데이터 요금제는 전산에서 안된다고 하니 
너무나 답답하여 공정거래위원회 문의를 하였으나 소비자보호센터에 민원을 하라하고 
그래서 소비자보호센터에 상담을 하니 확인하여 말을 해보기는 하겠는데 기대는 하지 말라고 하니 도움을 받기 위하여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작성일:2012-06-18 21:0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