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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영재
안녕하세요
sk텔레콤 때문에 너무화가 나서 글을 올립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SK텔레콤을 사용하고 있으며 요금제는 음성통화 60시간 무료통화를 할수있는 89,000원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보니 3G 단말기로 무선데이터를 사용할려면 요금제를 바꾸어야 하는데 요금제를 바꿀려고 확인 해보니 요금제는 똑같은데 무료통화를 할수있는 음성통화가 3분의 1정도밖에 안되는 16시간으로 줄어들어서 3G 무선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 별도로 안심데이터100 이라는 10,000원 요금제를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면서
단말기는 삼성전자 갤럭시s(M110S) 3G폰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든중 2012년 4월 1일부터 LTE폰에 3G을 사용할수 있다고 하여 중고LTE폰을 구입하여 유심카드만 바꾸어 사용을 하였는데
단말기가 고장이 생겨 A/S를 받다보니 단말기가 문제가 생겨 제조사에서 교환이나 환불을 받을려고 해도 내명의로 개통이 안되어서 안된다고 하여 단말기를 내명의로 하기 위하여
2012년 6월 10일경 집 부근에 있는 SK대리점에 가서 단말기를 내명의로 등록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단말기 명의만 등록을 한것이 아니라 요금제까지 바꾸어져 버렸습니다
SK대리점 직원에게 요금제는 바꾸면 안된다고 말하니 음성통화 60시간 요금제는 다시 등록이 되었는데 3G 무선데이터 요금제는 가입이 안된다고 하면서 다시 단말기를 3G 단말기로 명의등록을 다시 바꾸어야 예전처럼 똑같이 된다하여 3G무선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3G단말기로 명의등록을 바꾸었는데 똑같이 가입이 안되어서
SK텔레콤 통신사 고객센터에 항의하니 LTE단말기에 3G 데이터 요금제를 가입하여 사용할수 있게 한것은 4월 초순경 한시적으로만 허용 하였으니 앞으로는 안된다고 하여
내가 새로 가입을 할려고 한것이 아니라 사용하고 있는것 대리점에서 잘못하여 그런것이니 3G무선데이터를 사용하게 해주라고 한것이며 지금 현재도 3G 데이터 요금제가 있어 가입할수 있는데 무슨소리냐 말하니
상담 여직원이 그러면 요금제가 조금 비싸도 사용할거냐고 하여 어쩔수 없이 무선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하여 그런다고 하였는데
다시 연락이 와서 안된다고 회사에서 그런다 무선데이터를 사용할려면 음성통화 60시간 요금제를 요금도 89,000원에서 10만원으로 바꾸어지면서도 음성통화가 1000분(16시간정도) 으로 줄어든 요금제로 바꾸라고 하니 너무나 화가나서 책임자에게 까지 항의를 하였으나
막무가내로 요금제를 바꾸어서 사용 할려면 해라 하니 세상에 이런경우가 어디가 있습니까
음성통화 60시간 요금제는 지금은 없어져서 가입할수 없는 것은 전산에서 다시 등록이 되고
지금 현재도 가입할수 있는 3G 데이터 요금제는 전산에서 안된다고 하니
너무나 답답하여 공정거래위원회 문의를 하였으나 소비자보호센터에 민원을 하라하고
그래서 소비자보호센터에 상담을 하니 확인하여 말을 해보기는 하겠는데 기대는 하지 말라고 하니 도움을 받기 위하여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