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025년 6월 12일 광주시 운암동에 위치한 존테스매장(네오모먼트)에서 125d기종의 바이크를 생업목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 1주일 후 오일 교환을 하면서 배터리경고등 문제로 문의를 하니 존테스가 중국배터리라 잘 못밀어줘서 그런다 정 불편하시면 교체를하되 보증은 안된다 하여 불편함도 없고 타는데 지장은 없어 그냥 타고 있었습니다.
그로부터 8월중순에 운행도중 시동이 꺼져 위험한 상황이라 도로 한쪽에 세우고 as요청을 하니 업체에서 견인비는 본인 부담이라하여 지불하고 맡기니 다음날 아무문제가 없다 시동 잘걸린다는 연락을 받고 찾아와 잘 타고 다녔습니다.
8월 20일 같은 문제로 견인비 지불하고, 입고시키니 킬스위치 불량인듯하다 교체해준다. 하여 1주일의 시간을 생업을 포기하고 맡겼습니다.
그렇게 수리 후 잘되는 듯 싶더니 9월2일 같은 문제 발생으로
존테스매장 대표님께 연락하니 견인비는 부담 하시겠다 다시 맡겨라 하셔 입고후 확인하니 초기 조립부터 잘못되어 배선에 물이 고였다 그부분 교체 했으니 다시는 이런일 없을꺼라는 말을 믿고 4일의 시간을 투자해 수리 후 주행하다 배터리가 아무래도 이상해 배터리 구매 후 교체를 했지만 같은 문제발생으 로 이상해 수리 요청해 분해 했더니 시트 아래 배선 3가닥중 1가닥이 끊어져있어 전기를 못 밀어 줬다. 수리하니 이상없어 타고 있었습니다.
이후 10월부터 abs경고등이 자꾸 뜨고 시동불량 문제가 다시 생겨 11월 5일부터 배선이 젖어 부식이 생긴거 같다. 배선을 전체 갈아야 한다는 이유로 하여 다시 입고시킨 상황입니다. 너무 화가나 구매 대리점 연락해 초기 제작 불량에 4회나 같은 이유 발생에 다발적 문제 제기하며 교환 환불을 요구했더니 권한이 없다. 본사 연락하라는 말에 본사에 같은 요구를 했더니 그건 어렵다 수리만 잘해주겠다는 말 뿐이었습니다.
일도 못해가며 보름넘게 손해만 보고 있는데 어떤 대처도 없이 수리만 해준다는 말에 너무 화가나고 같은기종의 다른 지인들 바이크와 비교해서 출력도 현저히 낮고 공장에서부터 불량품이라는걸 인정 하면서도 그걸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수리만 해주겠다 하니 너무 답답해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너무 흥분하고 화가나서 앞뒤 맞지않게 글을 쓰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생업으로 아이를 키우고 가정을 유지해야하는데 쉬면서 돈을 벌지 못하니 생계도 너무 힘들어지고 불량품을 판매하고 나몰라라 하는 존테스의 대처 꼭 바뀌었으면 합니다.
요약
배터리 연결 커넥터 선 끊어짐으로 수리 공장제조문제
abs경고등 점등으로 수리후에도 문제지속
공장제조시 내부 조립불량으로 시동안걸림 혹은꺼짐
문제로4회 입고
불량품판매를 인지하면서 교체 환불 거절하고 어떠한
보상도없이 수리만 해주겠다는 대처
작성일:2025-11-07 13:3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