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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종된 기체 케어서비스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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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량
 
 
 
 
등록일
2025-05-27 12:26:48
조회수
61
 
 
첨부파일
 Screenshot_20250526_223108_NAVER.jpg (399156 Byte)  /   개봉.jpg (234691 Byte)  /   Screenshot_20250526_232843_N+.jpg (525472 Byte)
5월 21일 네이버쇼핑몰에서 06:40 주문
DJI Care Refresh 2년 플랜 (DJI Air 3)236,000원 을 구매 하였습니다.

이 상품은 dji air3 라는 기종의 드론에 대한 케어서비스 보험 상품 입니다.

문제는 제가 소지한 구매한 기종 드론은 dji air3s 라는 뒤에 소문자 s가 붙은 기종 이였습니다.
판매사이트에 특별한 고지가 없고 air3 라는 기체의 모습과 상품이 매우 흡사하여 구매하였고 개봉 후 씰을 긁엇습니다.
하지만 사용이 불가능 하였고 정확히 DJI Care Refresh 2년 플랜 (DJI Air 3s)236,000원 제품을 구매가 필요하다는 고지를 받았습니다.

바로 환불 요구를 하였으나 개봉하여 씰을 훼손 하여 환불도 어떠한 조치도 도움을 줄수 없다 고지 받았습니다.
판매 사이트에는 유사 상품의 유무와 air3 와 ai3s의 차이점도 고지 하지 않았으며 더구나 제가 구매한 제품의 케어 보험 상품의 기종은 단종되어 중고 판매도 어려운 상품 이였습니다.

매우 유사한 이름의 제품을 같은 카테고리에 같은 가격,모양,서비스로 판매하고 있고 단종된 기체의 케어(보험)상품을 판매중입니다.
뒤에 영문자s 붙여 같은 기체의 보험을 나눠 팔고 있는겁니다.

또한 해결을 위해 본사와 직접 통화 후 본사가 사용되지 않음을 입증 후 직접 판매자에게 통화하여 환불이나 교환을 요구.
하지만 이 또한 판매자는 거부 하였습니다.
아무리 봐도 단종된 기체에 대한 재고처리를 소비자에게 돌리는 행위로 보입니다.
판매사이트 https://brand.naver.com/dji/products/8939855652 에는 어떠한 유사제품이 있는지에 대한 고지가 전혀 없습니다.
작성일:2025-05-27 12:2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