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저는 티몬 피해자입니다. 다들 언론에서는 어느정도 보상받았다고 알고 있지만 여행상품은 아직 아무 일도 해결 나지 않았습니다. 소비자원에서 결론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그 결과를 받아드리지 않았습니다. 뭐 제가 조금이나마 싸게 구입하려고 티몬에서 결제한 잘못이 있겠지만, 이미 다른 상품들은 환불처리가 되었으나 여행상품만 이렇게 환불이 안된다는점, 그리고 재결제 유도로 두번결제로 고통받는 점, 마지막으로 소비자를 포인트로 유도해서 재결제 유도를 해놓고 소송시 포인트를 안줄 수도 있다고 포인트로 협박한다는 점이 너무 화가 납니다. 제 여행사는 교원투어입니다. 티몬사건이 발생하고 회사차원에서 포인트 준다고 언론 홍보를 그렇게 해서 좋은 기업인마냥 세탁해놓고 지금까지 포인트를 받기는 커녕 가이드 라인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소비자원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아놓고 소송할 시 포인트를 못받을 수도 있다며 협박까지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재결제 유도할땐 연락이 잘 되어놓고 여행 다녀오니 교원측이랑 연락도 어렵습니다. 이렇게 소비자들을 우롱하고 있는 점. 대기업이라 법적으로는 다들 자문받고 행동할 수 있으니, 저희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무런 힘도 없고 법 자문을 받을 수도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할 수 있는 거라곤 이런 갑질과 대기업의 행태를 조금이나마 알리고 싶어 이렇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제발 관심가져 주세요. 피해자가 한둘이 아니고 액수도 커서 피해가 큽니다. 이제까지 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일:2025-05-23 11:5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