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5월14일 오후3시25분 DB손해보험 콜센터를 통하여 BMW동탄전시장에서 인천자동차정비업체로 X7 40I XDRIVE MSP(신차가격1억3440만원) 긴급견인서비스를 요청하였습니다. 돌리방식의 견인기사분께서 동탄전시장으로 오셨으며, 저는 기사님께 X7 40I XDRIVE MSP 차량이 4륜구동방식이다보니 셀프견인차량으로 견인해야한다고 문의를 드렸지만(녹음파일있습니다), 셀프견인과 돌리방식견인차량의 차이점이 없다고 말씀해주셔서 믿고 차량을 인도해드렸습니다. 인천자동차정비업체로 견인중 사고가 나셔서 차량의 범퍼,라디에이터서포트,프론트패널,전방레이더센서...등등 여러가지의 차량의 부품들이 손상되었습니다. 차량수리는 견인기사님의 견인배상책임보험(DB손해보험)으로 처리해주신다고 하셨지만, 범퍼,라디에이터서포트,프론트패널,전방레이더센서...등등 수리를 하게된다면 국토교통부 차량정비이력 및 보험개발원 자동차보험처리이력에 차량수리내용이 남게되며, 추후에 중고차로 매각시 감가가 되기때문에 감가상각비를 견인배상책임보험(DB손해보험)과 견인기사님께 요청드렸습니다. 하지만, 감가상각비는 지급해주실수 없다고 합니다. DB손해보험긴급출동부서담당자,견인배상책임보험담당자(DB손해보험),DB손해보험견인기사 모두 감가상각비에 대해서는 서로 떠넘기며 책임이 없다는 입장입니다. 한번도 보지못하고 주행하지도 않은 신차차량을 수리만 받고 사고차가 되는 감가상각비와 여러가지 불편함을 제가 감당해야하는 상황이 너무 억울합니다.
작성일:2025-05-21 21:1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