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MB 현충원 참배 탈당 언급 무슨 생각하나”

(출처=더불어민주당)

[소비자경제=고동석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일 박근혜 대통령의 남동생 박지만 EG 회장의 비서실 직원이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것과 관련해 “박 대통령 주변에서 희한하게 숨진 사람들에 대해 전면 재수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대통령 5촌 조카가 북한산에서 이상한 죽음을 맞은 것부터 박근령 씨의 남편인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중국에서 조직에 추격을 당한 것, 박 회장 수행비서의 죽음 등 모든 것이 미스터리”라며 이같이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도대체 몇 번째 죽음인가. 이 문제만큼은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며 “정치권이 진실을 파악하려 하거나, 언론이 취재를 하거나, 재판이 열리면 사람이 하나씩 죽어간다. 이상하지 않나”고 반문했다.

그는 또 전날 박 대통령이 청와대 출입기자단과 신년인사회를 가진 것에 대해 “어제 기자들을 만나서 억울하다고 했는데, 그러면 검찰 조사에 가서 충분히 해명하면 되지 않느냐”며 “지금이라도 특검에게 자신부터 조사해달라고 하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박 대통령이 본격적인 반격의 포문을 연 것 같다. 헌법재판소는 하루빨리 결론을 내려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이명박 전 대통령이 전날 현충원을 참배한 뒤 새누리당 탈당을 언급한 것에 대해선 “박 대통령 인기가 떨어지자 현충원에 나타난 이 전 대통령을 보면서 1월 1일부터 ‘이 양반들이 뭐하나’라는 생각을 했다”며 “왜 탈당하겠다고 하는지, 박 대통령이 물러가면 자기의 시대가 온다고 생각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