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퀴즈로 자동으로 이벤트 응모 가능…선거 관련 문제

네이버는 27일까지 ‘제22대 퀴즈로 알아보는 국회의원 선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27일까지 ‘제22대 퀴즈로 알아보는 국회의원 선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네이버]

[소비자경제=김성지 기자] 네이버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유권자의 투표 독려에 힘쓴다.

네이버는 27일까지 ‘제22대 퀴즈로 알아보는 국회의원 선거’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를 지급한다고 25일 전했다.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된 4가지 퀴즈를 모두 풀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며, 본인 확인 가능 신분증·투표 시간 등 선거와 관련된 주제가 문제로 주어진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지난 7일 오픈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에서 스티커 3개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3월 말 오픈 예정이다. 네이버 선거 특별페이지에서는 각 언론사가 직접 선택한 선거 섹션 기사·여론조사·토론회 콘텐츠는 물론 숫자로 보는 선거, Q&A 선거 상식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아하! 선거’ 메뉴로 꾸려졌다.

한편 네이버는 4월 10일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후보자 이름, 사진, 출생, 직업 등 정보를 제공하며, 후보자명에 대한 자동완성 및 검색어 제안 기능이 제한된다.

선거 관련 허위 정보 확산을 막기 위해 매크로, 어뷰징 등을 막기 위한 기술적 노력과 모니터링을 강화했고, 딥페이크 관련 규정을 신설한 공직선거법에 따라 AI를 활용한 선거 관련 게시물, 콘텐츠를 제한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