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 출판기념회…‘안창현의 돋보기’ 칼럼을 모아 책으로 펴내

안창현 회장은 오는 6일 오후 2시 청주 상당구 용정동 S컨벤션에서 칼럼집 ‘안창현이 걸어온 길, 가야 할 길’의 출판 기념회를 가진다. [사진=
안창현 회장은 오는 6일 오후 2시 청주 상당구 용정동 S컨벤션에서 칼럼집 ‘안창현이 걸어온 길, 가야 할 길’의 출판 기념회를 가진다. [사진=

[소비자경제=권찬욱 기자]  오는 제22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청주시 서원구 출마를 선언한 안창현 국민의소리TV 회장이 연재해온 ‘안창현의 돋보기’ 칼럼이 책으로 나온다.

안창현 회장은 오는 6일 오후 2시 청주 상당구 용정동 S컨벤션에서 칼럼집 ‘안창현이 걸어온 길, 가야 할 길’의 출판 기념회를 가진다. 

안창현 회장은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지 2년을 앞두고 그동안 윤석열 정부에 대한 비판과 정치·경제·사회 등 분야별로 한국면세뉴스에 약 2년간 쓴 ‘안창현의 돋보기’ 칼럼 100여 편을 모아 책을 펴냈다. 그는 서문을 통해 청주에서 태어나 줄곧 청주에서 살면서 어떤 인생역정을 거쳐 이 자리에 왔는지 솔직 담백하게 풀어놓고 있다.

안창현 회장은 청주 남문로1가에서 태어나 어떤 계기로 기자가 됐고 정치에 뛰어들었는지 진솔하게 고백했다. 특히 박정희 독재정권 때인 1974년 초등학교 6학년의 그가 정신적인 멘토로 생각하는 당시 조선일보 해직 기자인 신홍범 조선자유언론수호투쟁위원장과 어떤 인연으로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했는지도 포함됐다.

안창현 국민의소리TV 회장이 오는 6일 오후 2시 청주 상당구 용정동 S컨벤션에서 칼럼집 ‘안창현이 걸어온 길, 가야 할 길’의 출판 기념회를 가진다. 
안창현 국민의소리TV 회장이 오는 6일 오후 2시 청주 상당구 용정동 S컨벤션에서 칼럼집 ‘안창현이 걸어온 길, 가야 할 길’의 출판 기념회를 가진다. 

칼럼 중 정치 부분에서는 윤석열 정부에 대한 국정 운영의 잘못된 점을 과감하게 비판했으며, 경제·사회 분야에서는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이익만을 추구하기에 급급한 부도덕한 기업의 행태를 꼬집는 날카로운 칼럼으로 구성됐다.

안창현 회장은 “어떤 정권을 막론하고 언론의 비판에서 벗어날 수 없듯이 윤석열 정부의 공과를 분명히 따져 국민이 제대로 판단할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참된 언론의 자세”라며 “국가권력과 정치권력, 거대기업에 대한 비판과 견제를 통해 국민의 언론에 대한 리터러시를 키울 책임도 언론에 있다”고 밝혔다.

-안창현 프로필
1962년 충북 청주 출생

<학력>
청주우암초등학교 졸업(7회)
청주운호중학교 졸업(8회)
청주신흥고등학교 졸업(1회)
청주대학교 일어일문학과 졸업(81학번)
일본 게이오대학 법학부 졸업(법학사)
필리핀 노스웨스트 사마르 국립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MBA)
미국 캐롤라인 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 예정(1월. 경영학박사)

<언론 경력>
대구일보 서울본부 정치부장, 경제부장(국회출입)/서울지사장
충청일보 편집국 부국장(국회출입)/서울본부장

<정치 경력>
국민의당 20대 총선 청주시 서원구 후보 출마
국민의당 청주시 서원구 지역위원장 역임
국민의당 중앙당 수권비전위원회 부위원장 역임
바른미래당 청주시 서원구 지역위원장 역임
바른미래당 중앙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 역임
국민의당 중앙당 언론대책위원장 역임
국민의당 21대 국회의원선거 중앙당 선거대책위윈회 홍보본부장 역임
국민의당 혁신준비위원회 당 중장기발전전략위원회 위원 역임
제21대 국회의원 재선거 청주시 상당구 무소속 후보 출마
더불어민주당 22대 총선 청주시 서원구 예비후보 등록 예정(1월)

저작권자 © 소비자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